메르스 예방법, 허영만 만화로 ‘쉽게 알자’

메르스 예방법 메르스 예방법 메르스 예방법

메르스 예방법, 허영만 만화로 ‘쉽게 알자 ’



만화가 허영만이 메르스 예방 수칙을 만화로 전달했다.

지난 15일 오후 박원순 서울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만화가 허영만 선생님이 만화로 쉽게 보는 ‘메르스 감염 예방 수칙’을 보내 주셨습니다. 해주실수 있으시지요? 이렇게 우리는 우리를 지켜냅시다. 병(메르스)은 막고, 일상은 열어가겠습니다. 우리를 위해 공유하면 도움이 될만한 내용 보내주시면 사실 확인을 거쳐 널리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지금은 이런 정보가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야 합니다. 공유만해도 메르스를 이깁니다”라는 장문의 글과 함께 만화가 허영만의 만화를 게재했다.

공개된 만화에는 총 5개의 예방법이 담겨있다.



첫 번째, 물과 비누로 자주 손씻기. 두 번째, 씻지 않은 손으로 눈, 코, 입을 만지지 말기. 세 번째,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과 접촉을 피하기. 네 번째, 발열, 기침이 있을 때 마스크 착용. 마지막으로 메르스신고전화는 국번없이 109 지역번호 120이라는 안전수칙과 “메르스, 일상 생활 속에서 간단한 실천으로 이겨낼 수 있습니다”라는 글귀가 적혀있다.

한편, ‘범국민 손씻기 운동본부’가 추천하는 올바른 손씻기의 방법은 여섯 단계로 정리된다.



손바닥과 손바닥을 마주대고 문지른다 → 손가락을 마주 잡고 문지른다 →손등과 손바닥을 마주대고 문지른다 →엄지손가락을 다른 편 손바닥으로 돌려주면서 문지른다 →손바닥을 마주대고 손깍지를 끼고 문질러준다 →손가락을 놓고 문지르며 손톱 밑을 깨끗하게 닦는다.


문미경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씨스타 보라, 도발적 눈빛부터 탄탄 복근까지 ‘섹시미 폭발’
ㆍ오연서VS한채아 19禁 몸매 대결...눈을 어디다 둬야하나?
ㆍ먹으면서 빼는 최근 다이어트 성공 트렌드!!
ㆍ메르스 국민안심병원 161곳 명단, 우리동네는 어디?
ㆍ대구 메르스 `공포` 확산··20일간 회식에 목욕탕까지 어쩌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