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보는 방송 `채널 해피독` 현대HCN 서초, 관악, 동작방송 신규 송출

- 씨앤앰강남방송, 서초방송 이어 서비스 확대

현대HCN방송이 강아지가 보는 방송 ‘채널 해피독’(사진)을 17일부터 서초방송,동작방송,관악방송을 통해 24시간 유료채널로 송출을 시작한다.



채널해피독 제작콘텐츠를 방송하며 동물행동 전문가와 수의학과·동물복지학과 교수 등이 2년여 동안 국내 개들의 행동과 심리를 연구해 프로그램을 제작했다는 설명이다.

박희명 건국대 수의학과 교수팀은 ‘다양한 주파수와 음악에 따른 개의 반응변화’를 연구해 개들이 심리적 안정을 찾을 수 있는 주파수 대역을 발견했다. 또 이웅종 천안연암대 동물보호계열 교수, 박철 전북대 수의학과 교수, 강병택 충북대 수의학과 교수 등으로부터 개들의 행동심리 등에 대한 조언을 받았다.







때문에 애완견들이 호기심을 느낄 수 있는 영상과 오디오로 프로그램이 구성돼 있다. 고주파와 백색소음, 자연음을 섞어 만든 테라피 음악은 애완견이 아플 때나 임신·수술 등으로 예민할 때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주인이 출근하거나 외출할 때 혼자 있는 애완견들의 생활에 맞춰 놀이·안정·적응·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순환 편성했다.



곽상기 채널해피독 대표는 “개의 눈높이에 맞는 카메라 앵글과 개가 볼 수 있는 색깔 등을 응용한 콘텐츠 뿐만 아니라 전문가들의 조언을 얻어 보다 과학적인 콘텐츠를 만드는 데 주력했다”며 “1인 가구와 맞벌이 가정에 불가피한 ‘나 홀로 반려견’들이 방송을 통해 무료함을 잊고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해피독 채널은 월 8000원(부가세 별도)에 이용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씨스타 보라, 도발적 눈빛부터 탄탄 복근까지 ‘섹시미 폭발’
ㆍ오연서VS한채아 19禁 몸매 대결...눈을 어디다 둬야하나?
ㆍ먹으면서 빼는 최근 다이어트 성공 트렌드!!
ㆍ메르스 국민안심병원 161곳 명단, 우리동네는 어디?
ㆍ대구 메르스 `공포` 확산··20일간 회식에 목욕탕까지 어쩌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