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약품, ‘대학생 UCC 서포터즈 2기’ 성료

현대약품(대표이사 김영학)은 지난 16일 명지대학교 인문캠퍼스 본관에서 ‘대학생 UCC 서포터즈 2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대학생 UCC 서포터즈 2기’는 현대약품과 명지대학교 디지털미디어학과 간 산학협력의 일환으로 마련된 현대약품의 대학생 마케터 양성 프로그램 중 하나이며, 산학협력 MOU 체결을 통해 두 기관은 콘텐츠 제휴를 맺고 관련 학과 대학생들에게 온라인 마케팅 기회를 지원했다.



참가자들은 지난 5월부터 약 두 달 동안 현대약품의 음료 브랜드인 ‘미에로화이바’와 ‘글램’의 브랜드 메시지를 알리는 UCC 기획 및 제작을 통해 대학생만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을 발굴하고 온라인 마케팅 실무를 경험했다. 뿐만 아니라 해당 학과 PR 전략 수업과 연계한 PR?마케팅 강의를 통해 온라인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전문적이고 실무적인 마케팅 교육도 함께 제공받았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글램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젊은 소비자들이 밀집된 홍대 거리에서 ‘글램! 스타일을 챙겨라’라는 컨셉으로 샘플링 프로모션 영상을 제작한 6조팀(명지대 최현재, 조민지, 홍자민, 나은혜)이 대상 팀으로 뽑혔다. 최우수상에는 ‘글램녀의 하루’라는 주제로 식이섬유 워터 글램을 활용해 공감과 재미를 이끌어 낸 4조팀(명지대 조아라, 김주혜, 이미례, 고예원)이 선정되었으며, 대상 팀과 최우수상 팀에게는 상장과 더불어 소정의 상금이 수여되었다.

이번 대학생 UCC 서포터즈 2기 참가자들이 제작한 재기발랄한 영상 콘텐츠들은 현대약품 공식 유튜브 홈페이지(www.youtube.com/hdpharm), 글램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checkpointglamm) 및 공식 네이버 TV캐스트(tvcast.naver.com/glamm) 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현대약품 식품마케팅팀 김성훈 팀장은 “대학생 UCC 서포터즈 2기는 기업과 대학 간의 산학협력사업으로 진행된 마케팅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미래의 마케팅 전문가를 꿈꾸는 대학생들을 위해 온라인 마케팅 실무를 경험해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고 나아가 대학과의 지속적인 산학협력 활동을 통해 대학 현장에서 우수한 마케팅 인재가 배출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정원기기자 wkchu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신분을 숨겨라` 윤소이 `노출의 좋은 예`··"셔츠 단추는 풀러주세요"
ㆍ오연서VS한채아 19禁 몸매 대결...눈을 어디다 둬야하나?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첫 40대 숨져 `알고보니 간경화`··완치된 70대 할머니 "기침하느라 오줌 쌀 정도"
ㆍ손석희, 9시간 조사 받더니 `의미심장` 오프닝··"오랜만에 보는 것 같습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