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주 관심 치솟아 단기적 상승 예상…내 투자자금 활용 방법?

서명찬 키움증권 연구원은 "시장 불확실성이 커지고 투자 심리가 위축되면서 우선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가격제한폭이 확대되고서 단기적으로 가격 왜곡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말했다.
서 연구원은 "다만 가격제한폭이 확대됐다고 해서 기존에 주가가 2배 오를 종목이 3배 오르는 것은 아니다"라며 "오히려 주가가 최근 급등한 종목, 신용잔고가 높은 종목 등을 주의해서 봐야 한다"고 덧붙였다.류용석 현대증권 투자전략팀장은 "현재 증시의 제반 상황상 여러 변수가 겹쳐 있는데다 가격제한폭이 확대돼 투자에 유리한 상황이 아니다보니 우선주로 몰리는 것"이라며 "우선주의 상승은 투자 대안이 없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KTcs, S-Oil, NEW, 스카이라이프, 팜스웰바이오, 한창, 디지틀조선, 솔고바이오, 진양홀딩스, 에스앤에스텍, 코콤, 유수홀딩스, 다날, 씨그널엔터테인먼트그룹, 한신기계, 오리온, 대원화성, 대현, 신성통상, 코메론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