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세무조사에 공매도까지…내 투자자금 활용 방법?

한국거래소 등에 따르면 지난 15일 공매도 거래량이 17만3725주(거래 비중 27%)까지 늘면서 올들어 최대치를 기록했다. 금액으로 따지면 185억원으로 코스닥 공매도 거래대금 1위 종목에도 올랐다. 공교롭게도 15일은 국세청이 다음카카오에 대한 특별 세무조사에 착수했다는 소식이 시장에 전해지기 바로 전날이었다. 그리고 악재가 터진 바로 다음날에는 공매도 비중이 5%로 평상시와 비슷한 수준으로 떨어졌다. '공매도의 오비이락(烏飛梨落)'이라는 말이 나오는 이유다.
이날 외국인들의 매도 물량은 12만주로 전체 공매도 물량의 70% 수준이었다. 나머지 30%는 국내 증권사와 투신 등 기관투자자 등에서 나왔다는 얘기다. 금융투자업계 관계자는 "국내 증권사와 투신권에서 주가 하락을 예견하고 공매도 거래에 나선 물량은 약 5만주 가량될 것"으로 추정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인디에프, 포스코강판, 대원제약, 코디에스, 아시아나항공, 크레듀, 파인테크닉스, 삼립식품, LG화학, 동아화성, 신송홀딩스, 현대홈쇼핑, 한국전자인증, 리노공업, 한화손해보험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