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천식 위험?`, 호흡곤란증후군이란

▲호흡곤란증후군이란, 스트레스 천식 위험? (사진=SBS 동물농장)

호흡곤란증후군이란, 스트레스 천식 위험?



호흡곤란증후군이란 용어가 SNS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호흡곤란증후군이란 몸 안에 산소가 부족할 경우 발생하는 증상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이런 가운데 스트레스는 천식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직장 스트레스가 천식 발병 위험을 높인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된 것.

독일 하이델베르크 대학교 연구팀은 최근 40~65세 남녀 5000명을 대상으로 8년간 추적 조사 했다. 그 결과, 직장에서 일로 인해 스트레스가 쌓이면 천식에 걸릴 위험이 40%가 높아졌다.



천식 증상이 전혀 없던 사람들도 직장 스트레스가 쌓이면 스트레스가 없는 사람들0보다 천식 발병율이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구팀은 "천식에 걸린 사람들 대부분은 직장 스트레스가 매우 심했다"며 "쉬고 싶어도 쉴 수 없다고 하소연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직장 스트레스가 천식 발병과 직접 관련이 있음을 나타내는 대목”이라고 주장했다.

천식은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이 합쳐져서 생기는 대표적인 알레르기 질환으로 알려졌다
장지연기자 wowsports0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정인아 스카이다이빙 사고 원인은 "육지 착륙 실패"··나로호 우주센터 인근 공터에..
ㆍ절친악당 류승범, 고준희 `꽉찬 C컵+애플힙`에 반했나? "코피 조심"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곽정은, `장미인애-조민아` 無개념 가격 논란 뭐라했길래?.."연예인 바보설"
ㆍ`여자월드컵 16강전` 한국, 2-1로 스페인 꺾고 첫 16강 진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