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카드, 모바일카드 원천기술 무상 공유 결정

비씨카드가 대한민국 핀테크 산업 발전을 위해 모든 금융회사 및 스타트업 기업 등을 대상으로 KS규격의 모바일카드 발급 원천기술을 무상으로 공유합니다.

비씨카드는 국내 모바일카드 시장 활성화를 위해 기술규격, 자산 및 운영 노하우 등 ‘모바일카드 원천기술’을 공개한다고 오늘(29일) 밝혔습니다.



비씨카드는 먼저 KS규격의 모바일카드 소스코드를 무상으로 공유하고, 이어 모바일카드 관련 솔루선을 차례대로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앞으로 모바일카드 발급을 원하는 모든 금융회사는 비씨카드에서 공개한 모바일카드 소스코드를 통해 특별한 개발과정이나 로열티 등의 추가 비용 없이 모바일카드 발급 인프라를 갖출 수 있게 됩니다.

특히, 신생 스타트업 기업들도 다양한 관련 서비스들을 제공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비씨카드는 이번에 공개한 KS규격의 소스코드를 통해 모바일카드 관련 솔루션들이 오픈소스화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오픈소스란 핵심 소스코드를 모두 공개해 누구나 제한없이 코드를 보고 관련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KS규격 모바일카드 원천기술 공유로 우리나라 모든 카드사들이 국내 전용 모바일카드를 보편적으로 발행하게 되면, 국제 브랜드사에 지급하는 로열티가 절감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준희 비씨카드 사장은 "비씨카드는 상생협력을 통해 핀테크 산업 발전을 앞당기기 위해 모바일카드 관련 소스 공개를 결정했다"며, "지난 5년간 300억원을 투입해 확보한 KS규격 모바일카드 관련 핵심 기술을 무상으로 모두 공개함에 따라 국내 핀테크 산업 전체가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홍헌표기자 hpho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무한도전 유이, 모델 뺨치는 D컵 볼륨 몸매 ‘아찔’
ㆍ이재은 이혼? 44→77 사이즈 충격 변화 ‘안타까워’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런닝맨 황승언, 男心 홀리는 `C컵 볼륨 몸매`에 이광수-개리 반했나?
ㆍ너를 사랑한 시간 하지원, 19禁 `야한 몸매`에 이진욱-엘 빠졌나?..`풍만 D컵` 눈길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