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병 첫 결실…포털 `다음` 품은 `카카오톡`



다음카카오가 다음과 카카오의 합병 시너지를 볼여 줄 야심찬 서비스를 발표했습니다.카카오톡 대화 중 다음 검색과 다음카카오의 주요 콘텐츠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신선미 기자입니다.



대화의 흐름을 끊지 않고도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게 됐습니다.

카카오톡 내에서 샵(#) 버튼만 누르면 바로 검색창으로 전환됩니다. 박창희 다음카카오 카카오톡 팀장

"다음은 검색이라는 강력한 서비스, 카카오는 카카오톡이라는 굵직한 서비스가 있습니다. 카카오톡에 들어간 샵(#) 검색은 양사를 대표하는 가장 큰 조직이 합쳐서 가장 큰 시너지를 냈다고 생각합니다."

검색된 내용을 친구들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검색 결과는 위아래로 스크롤하는 페이지 형태 대신 옆으로 넘기는 카드 형태로 구성돼 보여주고 싶은 부분만 전달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안에서 다양한 콘텐츠도 즐길 수 있습니다.

뉴스부터 블로그 글, 동영상, 웹툰까지 다양한 정보를 습득 할 수 있어 사실상 카카오톡 안에 또 하나의 포털을 구현한 셈.

이로써 3800만 명이 이용하는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이 검색을 비롯한 다음카카오의 모든 서비스를 품게 된 것입니다.

이 같은 다음카카오의 모바일 강화는 IT 서비스의 중심이 PC에서 모바일로 급격하게 전환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난해 국내 모바일 광고시장 규모는 8400억 원으로 1년 전보다 82.4% 성장했습니다.

이미 페이스북과 트위터도 매출의 절반 이상을 모바일 광고를 통해 벌어들이고 있습니다.

이에 다음카카오는 이용자가 다른 앱이나 웹브라우저로 갈 필요 없이 카카오톡 안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게 해 가장 가까운 생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입니다.한국경제 TV 신선미입니다.


신선미기자 ss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힐링캠프 길해연, 8년전 남편과 슬픈 이별.."공연 중에.."
ㆍ마음의 소리 시트콤 제작, 애봉이는 누구? "강균성vs정준하vs김병옥" 후보 보니..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SBS 스페셜 이재은, 19禁 의상으로 출연 정지 `얼마나 야하길래`
ㆍ힐링캠프 황석정, 그녀가 서울대를 포기한 사연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