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 불확실성 확대 속 추가 매수 시도할 만한 업종은?

전문가들은 대내외 변동성에 둔감한 업종을 중심으로 조정국면동안 보수적인 투자전략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연초 이후 쉬지않고 달려온 시장주도주들은 여전히 밸류에이션이 높기 때문에 추가 조정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다만 중장기적으로는 여전히 중국을 중심으로 한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돼 조정국면 이후 재매수 시점에 대한 대비도 필요하다는 분석이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2거래일간 코스피지수는 3.06%, 코스닥지수는 5.21% 급락했다. 급락세를 이끈 것은 제약 및 바이오 등 시장주도업종으로 코스피 의약품업종지수는 지난 2거래일간 -14.28%, 코스닥 제약업종지수는 같은 기간 -8.31% 급락했다. 그리스 채무조정안 국민투표에서 반대가 우세하게 나온 이후 그렉시트 불안감 여파가 지속됐다. 여기에 전날 발표된 삼성전자의 2분기 실적이 예상보다 소폭 하회하면서 실적불안감이 투자심리를 크게 위축시키고 있다.현 상황에서는 일단 시장주도업종의 추가 하락이 예상되기 때문에 통신과 유틸리티 등 대내외 변동성에 둔감한 업종들을 중심으로 방어전략이 필요하다는 분석이 나온다. 통신업종지수는 이달들어 대내외 불확실성 확대 속에서도 3.06% 상승했고 전기가스업종지수(-0.17%)는 소폭 하락에 그치며 안정적 흐름을 보였다. .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한국철강, 에스아이리소스, 대우건설, 엔티피아, 노루홀딩스, EMW, 하나금융지주, 누리텔레콤, KISCO홀딩스, 유진테크, JYPEnt., 에스텍파마, 양지사, 신일산업, 에스피지, 우성I&C, 파수닷컴, 하나투어, 사조해표, E1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