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신동빈, 쓰쿠다 다카유키 체재로 전환? 내 투자자금 활용 방안은?

신격호 롯데그룹 총괄회장이 급작스럽게 경영일선에서 퇴진하면서 롯데그룹주가 지배구조 이슈로 들썩이고 있다. 업계에서는 '신동빈 원톱시대'가 도래했다는 분석을 내놓는 가운데 증권가에서는 향후 '지분싸움' 가능성을 조심스레 점치는 분위기다.
이날 롯데그룹주들의 동반강세는 롯데그룹의 지배구조 이슈 때문으로 풀이된다. 일본 롯데그룹 지주사인 일본 롯데홀딩스는 전일 긴급이사회를 열고 신 총괄회장을 롯데홀딩스 대표이사 회장에서 전격 해임하고 대신 명예회장으로 추대하는 안건을 결의했다.다만 지분싸움으로 인한 주가 상승에 대한 지나친 기대는 금물이라는 지적도 있다. 지분싸움이 일어날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지만 광윤사와 일본롯데 홀딩스에 대한 신 총괄회장의 지배권이 유지되고 있다는 점에서 결국 신격호 총괄회장의 선택에 따라 후계가 결정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또 지배권 결정의 핵심 변수가 국내 상장사들의 지분확보가 아닌 광윤사와 L투자회사 등 주요 일본 비상장 계열사 지분확보라는 지적이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NH농협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유니테스트, 태양금속, 티에스이, 넥스트칩, 한국유리, 조이맥스, 코엔텍, 화성, 롯데칠성, 환인제약, 대림제지, 제주반도체, 한국단자, TJ미디어, 신영와코루, 현대공업, 맥쿼리인프라, 동아에스티, 갑을메탈, 제이씨현시스템 등이 있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