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 스타트업 네트워크협의체, '스타트업 A to Z세미나' 오는 11월까지 진행

경기 성남시 판교 테크노밸리에 입주한 56개 벤처기업으로 구성된 스타트업 네트워크협의체가 '스타트업 A to Z세미나'를 오는 11월까지 매달 1차례씩 진행한단고 6일 밝혔다.

세미나는 각 분야 슈퍼멘토로부터 사업계획에서 서비스 기획 및 디자인, 개발 전략, 홍보 마케팅 전략 등의 노하우를 전수하고 사후 온라인으로 멘토링까지 연결한다는 의미에서 영어 알파벳 시작인 A에서 마지막 Z까지의 명칭을 사용했다.판교스타트업네트워크 협의체는 지난달 28일 전화성 대표의 ‘세상과 통하는 사업계획서 만들기’ 편에 이어 두 번째 강연으로 ‘세상과 통하는 서비스 기획하기’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스타트업 A to Z 세미나 강연 프로그램은 스타트업을 준비 중이거나 한창 운영 중인 스타트업에 기획부터 실무 전반까지 분야별 슈퍼멘토의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난달 28일 첫 번째 강연에는 400여 명이 참석해 창업 열풍을 확인했다. 두 번째 강연은 '세상과 통하는 서비스 기획하기'라는 주제로 SK플래닛 사내벤처의 기획 베테랑이자 ‘스마트 모바일 서비스 기획’ 저자이기도 한 서광민 기획자가 연사로 나서 그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세미나는 오는 11월까지 매달 1회씩 열려 각 분야 슈퍼멘토로부터 창업에 대한 모든 노하우를 전수받게 된다.

세미나 참가 신청은 온오프믹스 신청 페이지(http://onoffmix.com/event/51434)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판교 스타트업 네트워크 주관사인 클레비(02-6049-4991)로 하면 된다.

판교 스타트업 네트워크는 성남산업진흥재단이 추진하는 ‘판교테크노밸리 융합 선도기업 협의체 사업’ 지원을 받아 꾸려진 조직으로 에듀테크 스타트업 클레비를 주축으로 운영되고 있다.자생적 스타트업 모임으로 자유로운 비즈니스 모델 상호 토론, 멘토 초청 모의 IR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윤미선 클레비 대표는 "서비스 기획을 간과하고 개발에 집중했다가 많은 시행착오를 경험했다"며 "비전문가라도 쉽게 이해하고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강연을 준비한 만큼 많은 스타트업들이 참여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성남=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