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대야를 이기는 건강식품 '닥터문 슬립큐' CJ오쇼핑 8월 첫 방송

여름철 건강한 수면을 유도하는 국내 최초 건강기능식품
오는 8일 오전 6시 CJ오쇼핑 단독판매방송 예정
수면부족에 시달리는 직장인, 주부, 수험생 모두를 위한 제품

건강기능식품 제조 및 유통 전문기업 넥스트BT는 국내 최초로 제주산 감태추출물을 주원료로 사용한 건강식품 '닥터문 슬립큐'를 오는 8일 오전 6시 CJ오쇼핑을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이 제품은 오메가 3, 비타민, 미네랄 등이 함유돼 있어 혈액 개선과 활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여름철 열대야로 잠을 설치고 생체 리듬이 깨지면 온몸이 무거워지는 무기력증과 부가적인 부작용까지 발생할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진단이다. 최근 폭염과 열대야가 지속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피로감을 호소하고 있다.

이러한 때 잠 못 이루는 여름철 열대야를 극복하는 건강관리법으로 자신의 올바른 수면 패턴을 유도함으로써 동일한 시간을 자더라도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섭취가 관심을 받고 있다.하지만 효과가 떨어지는 일반식품이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는 의약품 외에는 효능과 안전성 모두를 검증 받은 건강기능식품은 국내에 없는 상황.

슬립큐의 주원료로 사용된 감태추출물은 청정 지역 제주의 100% 자연산 감태만을 사용한 제품이다. 올 1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수면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이기 때문에 더욱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슬립큐 성분배합 개발자인 노규식 연세 휴 정신건강의학과 원장은 "감태추출물의 수면 질 개선 효과는 여러 임상을 통해 과학적으로 입증된 건강한 일상을 위한 제품"이라며 "깊고 안정적인 수면증가, 잠든 후 깨어있는 시간 감소, 수면상태에서의 호흡장애지수 감소 등 다양한 인체시험결과로 기능성을 인정받았다"고 말했다.슬립큐는 550mg 42캡슐 정가 5만9000원이며 1일 1회 3캡슐을 잠자기 전에 섭취하면 된다. 오는 8일 오전 6시 CJ오쇼핑 방송에서는 8주간 복용할 수 있는 4박스로 구성된 제품이 판매될 예정이며, 홈쇼핑 판매가격은 기존 제품에서 총 7만7000원이 할인된 15만9000원이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