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기준금리 동결, 은행별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로 알아보기

한국은행은 7월에 이어서 8월 기준금리도 동결을 결정했다. 이로써 두 달 연속 1.5%를 유지하게 됐다.

금융투자협회 관계자는 "신흥국의 경기 침체 우려가 지속되고, 수출 부진에 따른 불황이 지속되고 있지만, 1100조 원이 넘는 가계부채 및 외국 자본 이탈에 대한 부담이 크기 때문“이라고 의견을 밝혔다.한은 총재는 금통위에서 "가계부채 규모도 심각하지만 증가 속도가 빠르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면서, 그에 따른 부작용과 리스크 등을 분석해 대비하고 있다."라고 발언했다.

중국의 위안화 평가절하 및 미국의 금리 인상이 기정사실처럼 받아지는 등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향후 변화 추이를 예의주시할 필요성도 있을 것이다.

특히 7월 말경 금융당국이 가계부채 종합 대책을 발표했는데, 한은이 추가 인하한다면 정책적인 충돌이 발생할 수 있다.국내 자산구조에서 부동산이 차지하는 비중이 압도적인 상황에서, 대외적인 변수는 심각한 위협이 될 수 있다. 만약 본격적으로 금리가 상승하기 시작한다면 엄청난 부담으로 돌아올 수 있기 때문이다.

위와 같은 이유로 한경닷컴 뱅크-아울렛(hk-bank.co.kr 1600-2599)는 은행별 주택아파트담보 대출금리비교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전문상담사들이 개인별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상품분석팀장에 의하면 “최저금리 갈아타기에 성공하면 매월 불입하는 이자를 크게 절감할 수 있으며, 소중한 보금자리 마련을 위한 매매잔금 및 구입자금 역시 최저 이율로 사용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간단한 부동산시세 확인만으로 모든 과정이 진행되기에 안전하며 편리하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