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인상 염두하고 선진국 위주 포트폴리오 구성하는 것이 바람직…내 투자자금 활용 방안은?

시장에서 ‘바닥’과 ‘꼭지’는 결과의 영역이지 예측 가능한 것이 아니다. 미국이 9월에 금리를 올릴 것인지에 대해 전망이 엇갈리긴 하지만 기다리기만 할 수는 없다. 시기가 늘어질 수도 있지만 금리인상 등의 이벤트가 예고돼 있으니 선진시장의 비중을 늘리고 인상폭과 세계 시장의 상황에 맞춰 비중을 조절할 수 있을 것이다. 지금은 펀드 등 간접투자에서도 환을 노출하는 편이 유리하다고 증권사 담당자는 전했다.

중국은 경기둔화가 당분간 계속되면서 투자심리가 V자보다는 U자 형태로 회복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따라서 현재 중국 비중이 높은 투자자들은 향후 변동성이 더 커질 수 있다는 가능성을 염두에 둬야 한다. 중국보다는 선진국 위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것이 현 상황에 적합하다고 또 다른 관계자는 분석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0%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0%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다날, LG, 쌍용차, 진매트릭스, 아이센스, 코리안리, 디스플레이텍, 원일특강, 인팩, 사조대림, 우리넷, KPX그린케미칼, 백광소재, 동양이엔피, 핫텍, 네오위즈게임즈, 버추얼텍, 엔티피아, 진성티이씨, 한화손해보험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3.0%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