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승환, 박진영과 함께 부른 '잠수교' 공개…'가을에 어울리는 서정적인 노래'

박진영 정승환 잠수교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박진영 정승환 ‘잠수교’ 발표

프로듀서 겸 가수 박진영과 가수 정승환이 함께 부른 ‘잠수교’ 음원과 MV가 공개됐다.‘잠수교’는 지난 9월 1일 발표된 티저 영상에서 박진영과 정승환의 동반 출연과 한강 잠수교를 서정적으로 담아낸 영상미, 반포대교와 잠수교 중 어떤 다리가 먼저 생겼을까? 라는 대화에 대한 궁금증까지 더해져 네티즌들로부터 큰 기대를 모았던 곡이다.

오늘 공개된 신곡 ‘잠수교’는 박진영이 작사·작곡한 곡으로 이제 갓 가수 생활을 시작한 후배 정승환을 위해 만들었다.

그는 앞만 보고 달리지만 때론 막막해서 어디론가 잠수 타버리고 싶은 젊은 청춘에게 자신만의 속도를 유지할 것을 권하는 힐링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반포대교 대신 잠수교, 가끔은 마음을 위해 달릴 시간이 필요한 후배 가수, 그리고 하루하루 바쁘게 달리는 대한민국 사람들에게 의미있는 말들을 건네고 있다.박진영은 8일 인스타그램에 “승환이와 잠수교. 이 두 단어를 머리에 넣고 쓴 곡. ‘잠수교’ 들어봐주세요. 잠수교가 저에게 준 영감은 낮은 길, 느린 길 그리고 좁은 길”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박진영과 정승환의 ‘잠수교’ 발표 소식을 들은 네티즌들은 “정승환 박진영, 케미 짱”, “정승환 박진영, 잠수교 대박”, “정승환 박진영, 노래 진짜잘해”, “정승환 박진영, 가을에 어울리는 노래”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정승환은 SBS 예능프로그램 ‘K팝스타4’에서 감성 보컬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