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의 신부, 가을의 가구] 에넥스의 침실 제안…자연과 낭만 담은 '힐링 인테리어'

에넥스
코지 화이트
각양각색인 사람들의 생활 스타일에 따라 저마다의 개성과 취향을 반영한 인테리어가 인기를 얻고 있다. 이처럼 인테리어를 다양하게 연출하려면 우선 고려할 사항이 원하는 집안 분위기와 콘셉트를 명확하게 정하는 것이다.

가구 전문가들은 소비자가 원하는 컬러를 기본적으로 생각한 뒤 그다음 가구 등 인테리어 제품을 하나씩 구상해나가는 순서를 권한다. 로맨틱한 공간이 좋으면 화이트가 가미된 파스텔 컬러, 모던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화이트 그레이 베이지에 블랙 등의 가구나 소품을 섞어 배치하는 식이다. 이번 가을엔 에넥스가 제안하는 인테리어로 집안을 보다 특별한 공간으로 업그레이드해보자.

자연주의 내추럴 가구

북유럽의 모던한 감성을 담은 스칸디나비아풍 디자인이 인기다. 가구 제조업체들은 우드톤 색상에 자연스러운 나뭇결무늬가 어우러진 내추럴 스타일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이런 가구는 원목의 편안한 느낌을 살릴 수 있어 가을에 가장 어울리는 인테리어로 꼽힌다.가을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자연스러운 인테리어를 원한다면 에넥스의 ‘베레카 내추럴’ 침실세트를 추천할 만하다. 제품 이름에서 연상되듯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기반으로 해 디자인한 제품이다. 원목 특유의 따뜻한 느낌과 함께 클래식하면서도 유행에 뒤지지 않는 분위기까지 동시에 느낄 수 있다.

가족이 모이는 거실 공간을 아늑한 분위기가 나는 휴식처로 꾸미고 싶은 소비자에겐 에넥스 ‘아모르’가 적합하다. 이탈리아산 천연면피 소가죽을 사용해 앉았을 때의 착석감이 좋은 편이며 촉감이 부드럽다. 리클라이너 기능을 선택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성향이나 체형에 따라 각도 조절이 가능한 헤드레스트를 장착했다.
마이핏 세트
부드럽고 낭만적인 가구집에서 여유롭게 휴식을 취하려는 사람이 늘면서 덩달아 부드럽고 따뜻한 분위기의 인테리어가 주목받고 있다. 지나치게 밝은 화이트 색상은 눈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공간 용도에 따라 다소 부드러운 색상 톤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침실은 휴식을 취하는 공간이라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으로 연출하는 것을 권할 만하다.

에넥스의 침실시리즈인 ‘코지 화이트’는 북유럽풍 디자인이 특징으로 편안하고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가로 격자의 침대 헤드 디자인은 낭만적인 감성을 담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헤드 부분이 다른 제품에 비해 높아 매트리스를 폭넓게 선택할 수 있다. 침대 외에 화장대 서랍장 협탁 등을 세트로 구성하는 게 가능해 침실을 통일감 있는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다.

부족한 수납공간을 해결하면서 깔끔한 인테리어 효과까지 낼 수 있는 인테리어 제품이 붙박이장이다. ‘베네치아’는 따뜻한 느낌을 주는 색상을 적용해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색상뿐 아니라 외관 디자인에도 신경 쓴 제품으로 3등분 프레임 비율이 제품의 안정감을 더했다.
아모르
좁은 공간엔 다기능 가구

좁은 곳을 효율적으로 꾸미고 싶을 땐 공간을 다소 넓어 보이게 하는 화이트 색상을 기본으로 합리적이고 실용적인 기능을 갖춘 가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하나의 가구를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다기능 제품을 추천한다. 다기능 제품을 쓰면 벽면이나 숨은 공간까지 활용해 수납과 인테리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에넥스 온라인 전용 제품인 에니의 ‘마이핏 멀티 수납형 침대’는 숨은 공간을 활용한 넉넉한 수납공간이 장점이다. 침대 프레임과 하부 공간에 오픈 수납장과 서랍장, 간이형 테이블을 둬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해 실용성을 높였다.같은 시리즈인 ‘마이핏 슬라이딩 수납장’도 제품에 분리형 선반을 둬 효율적인 정리정돈이 가능하다. 여닫을 수 있는 슬라이드 도어를 장착해 지저분한 물건이 깔끔하게 가려진다.

김정은 기자 likesmil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