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동정] 자생한방병원 `멍`든 임상연구 참여자 모집

자생한방병원 척추관절연구소는 만성통증과 난치성 질환의 한의학적 원인으로 알려져 있는 `어혈(멍)`의 객관적 진단지표와 진단기술 개발을 위한 임상연구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어혈`이란 외부의 충격 등으로 인해 혈액이나 인체 조직의 체액이 원활하게 순환하지 않고, 신체 한 부분에 정체되는 현상을 말하는 한의학 용어다. `어혈`이 발생하면 생리기능이 저하되고 조직의 회복을 억제해 치료효과를 감소시키고 후유증을 발생시킨다. 또 특정부위에 `어혈`이 생기면 통증을 유발하며, 심한 경우 전신통증, 불임, 암 등의 만성질환이나 난치성 질환의 원인이 된다. 자생한방병원은 이번 임상연구를 통해 `어혈`의 진단지표와 진단방법을 마련하고, 나아가 더 나은 치료방법을 모색한다

.

임상연구 참여자는 외상 후 어혈이 있는 만 20세 이상 ~ 만 70세 이하의 남녀를 대상으로 한다. 총 모집인원은 70명으로, 전화 인터뷰를 통해 선착순으로 결정된다. 이들은 2주간 총 6회 이상의 방문을 통해 외상 후 어혈 및 통증에 대한 한의학 치료(한약, 침치료, 부항치료) 등을 받게 된다. 이와 함께 2주간의 치료비 지원과 소정의 교통비를 지급받는다.

임상연구의 세부내용과 참여신청은 자생한방병원 대표번호(1577-0007)로 평일(월~금)중 문의할 수 있다.

한편, 지난 2014년 4월 자생한방병원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약품 및 의료기기 임상실험기관으로 지정 받았으며, 이번 연구는 한국한의학연구원과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식품연구원 등과 함께 `한의학, 생명공학 및 IT 융합, 어혈 진단기술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 모집개요

기간: 2015년 9월 14일 ~ 모집시연령: 만20세 이상 ~ 70세 이하

대상: 외상 후 어혈(멍) 증상 남녀 70명

문의: 1577-0007(대표번호)


장익경기자 ikja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고현정, 주식시장까지 접수…연예인 주식부자 등극하나?
ㆍ[화제의 동영상] 여자화장실서 몰카찍다 몰카에 놀란 남자‥"딱걸렸네!"
ㆍ`홍진영` 과식하면 몸매 위해 다음날 `이것` 꼭 해…
ㆍ`힐링캠프` 이만기 아내, 젊은시절 미모 `깜짝`…"정말 청순했다"
ㆍ내년 양육수당 인상 추진, ‘전업주부에 30만원’ 유력…찬반여론 팽팽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