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MBA] 세계 정치·경제·문화 심도있게 학습…해외서 통하는 '멀티내셔널' 경영리더
입력
수정
지면D3
한국외국어대 경영대학원



Creative MBA과정은 ‘퍼플 카우(purple cow·눈에 띄는 리더를 의미)’ 마케팅 전문가 양성이 목표다. 국내 대학원 최초로 개설한 마케팅학과와 경영학 각 분야를 전공별로 보다 전문적으로 다룬다.
‘Creative MBA과정 마케팅학과’에는 브랜드 매니지먼트와 리테일 매니지먼트에 특화된 다양한 커리큘럼과 수업 방식이 있다. 이를 통해 창조적이며 계량적 능력을 갖춘 마케팅 전문가를 양성한다. ‘Creative MBA과정 경영학과’는 재무·회계, 인사·조직, 국제경영, 경영정보 등 전공 분야별로 깊이 있는 탐구를 진행한다.한국외대 MBA과정에서는 ‘APA(Academic Personal Advisor)’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신입생들의 학업과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학생과 지도교수를 1 대 1로 연결해주는 제도다. 졸업 후에도 동문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무료로 온라인 과목을 수강하며 최신 경영학 트렌드를 접할 수 있다. 아울러 일정 학점 범위 내에서 주간·야간·주말·온라인 과목 간 교차 수강이 가능하다. 세계 각국에 퍼져 있는 동문 네트워크를 활용한 해외 기업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한다.
특별전형 원서접수는 다음달 12일부터 27일까지, 일반전형은 11월23일부터 12월8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02-2173-2399 또는 02-2173-2409)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biz.hufs.ac.kr)를 참조하면 된다.
박상용 기자 yourpenci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