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10월 금리인상 가능성 시사…내 투자자금 활용방법은?

옐런 의장이 매사추세츠대에서 열린 강연에서 올해 금리 인상 단행에 글로벌 경기 둔화가 걸림돌이 아님을 시사했다. 김문일 유진투자선물 연구원은 "지난번 기자회견에선 중국과 신흥국을 주시하겠다고 했는데, 어제는 해외상황이 연준에 미칠 영향이 크지 않다고 했다. 입장이 선회한 것이어서 아무래도 10월 인상 가능성이 더 커졌다"고 진단했다. 김 연구원은 "12월에 인상할수도 있지만 연말이다보니 유동성이 부족해 가격변동성이 확대될 리스크도 있기 때문에 10월 인상가능성이 더 클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한국은행의 추가 금리인하 가능성은 더더욱 낮아졌다는 게 시장의 평가다. 박종규 한국금융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중요한 건 금리가 올라가는 시대가 개막했다는 것"이라면서 "가계부채가 늘고 좀비기업 문제가 불거지고 있는 상황에서 한번 더 금리인하를 단행하는 것은 어렵다"고 말했다.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 역시 지난 23일 경제동향간담회에서 "국감의 발언이 (금리인하에 대한) 통화정책 방향을 드러낸 게 아니다"는 작심발언을 통해 매파 기조를 드러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0%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0%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NH농협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경창산업, 우진, 이녹스, NICE, 동국S&C, 이노션, 디케이디앤아이, 동양네트웍스, 네패스, 제이엠아이, 코아크로스, 쌍용머티리얼, 광주은행, 한국정보공학, 네오위즈홀딩스, 신원, 남화토건, 와이비로드, 캠시스, 동일제지 등이 있다.- 연 3.0%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