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조명된 미분양 남양뉴타운 알짜 아파트, 빠르게 새 주인 찾아 간다

전세난민들이 가을 이사철을 맞아 장고를 거듭하고 있다. 전셋집에서 수도권 내 집 마련으로 가닥을 잡아가는 이들도 늘고 있다. 청약 1순위 자격 완화와 금리인하로 대출 부담이 줄어든 것도 전세의 매매전환을 부채질하는 배경이 되고 있다.

이러한 흐름이 반영된 주택시장이 성수기를 타고 고공행진 중이다. 인기지역 청약 경쟁률이 완연한 상승세를 보이며 입지와 가격경쟁력에서 돋보이던 기존 미분양 아파트들도 빠르게 소진되고 있는 것이다.



특히 분양가상한제 폐지 이후 신규 아파트 분양가격이 오름세를 보이면서 기존 분양가상한제를 적용 받는 미분양 물량이 다시 수면에 떠오르며 관심을 받고 있다.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것은 물론 생활 환경이 우수한데다 치열한 청약경쟁을 피해 원하는 동, 호수 선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 수도권에서는 서울과 가까우면서 교통인프라가 잘 갖춰진 지역 내 물량들이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 호재까지 더해진 곳의 열기는 더욱 뜨겁다.

최근 경기도 화성시 남양뉴타운이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것도 이러한 이유에서다. 각종 생활인프라와 교통기반시설이 체계적으로 도입된 이곳은 최근 서해안 복선전철사업이 본격화되며 일대 분양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수혜단지로 평가 받는 `화성 남양 2차 양우내안애 에듀타운`의 경우 인근 화성시청역(예정)이 개통하면 서울까지 약 30분 내 이동 가능한 쾌속 교통 프리미엄이 기대되며 탄력을 받고 있다.



기본적인 교통 환경도 우수한 편이어서 단지에서 차로 5분 정도면 비봉IC, 서해안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를 이용 가능하다. 또 서서울 TG를 통해 서울 도심까지 빠르게 연결되며 39번 및 77번국도,15번 및 153번국도 이용 시 인천~안산~평택 등 서부권으로의 접근도 수월하다.



또 평택~화성간 고속도로,평택~시흥간 고속도로(제2서해안고속도로)까지 개통돼 인근 도시 이동이 용이하다. 또 송산~동탄간 고속도로(제2외곽순환도로)가 2020년(예정) 개통된다.



양우건설이 경기도 화성시 남양뉴타운에 B2블록에 선보인 이 아파트는 현재 선착순 동호지정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상 최고 26층 9개동 총 460세대 규모로 전 세대가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74㎡,84㎡ A B C타입 중소형 구성이다.



분양조건을 살펴보면 분양가상한제 적용을 받아 기존 단지와 가격 차이가 거의 없고 계약금 500만원(1차)에 중도금 전액 무이자까지 지원된다. 또 발코니 확장계약을 하면 안방과 작은방 붙박이장 등의 다양한 무상시공 혜택까지 제공된다.



아파트가 자리한 B-2블록은 남양뉴타운 내에서도 핵심 입지로 단지 인근에는 화성시청, 화성서부복합문화센터(공사중), 관공서 등 행정시설이 밀집해 있다. 또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거리로 동양초, 남양중, 남양고 등 초중고교가 있으며 시립도서관이 가깝고 학원가도 잘 형성돼 있다.



단지는 전 세대 체감 면적을 극대화한 4Bay 이상 설계가 적용됐다. 또 대형 팬트리 및 아일랜드 주방, 안방 워크인 드레스룸 및 워크인 수납장 등도 강화했다. 남향 위주 단지 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동간 간격이 넓어 쾌적하고 사생활 보호에도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입주민의 생활편의를 위한 커뮤니티시설로 단지 내 예술장식품과 바닥분수가 어우러진 커뮤니티광장을 비롯해 초화원과 건강쉼터 주민운동시설, 실버센터, 벌집놀이터, 트럭놀이터, 키즈센터, 어린이용 파고라 등이 다양하게 조성된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북양리 317-2번지에 위치해 있다. 분양문의는 1670-5200 로 전화하면 된다.


정한영기자 hyjeo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정은 뒷목에 `뭐지?`…`건강이상설` 또 나와
ㆍ캣맘 사망사건 용의자, ‘고의성’에 주목…민사상 손배범위 달라져
ㆍ"영어", 하루 30분으로 미국인되는법!
ㆍSK텔레콤, 아이폰6S·6S플러스 예약가입 시작
ㆍ‘동상이몽’ 제주도 여고생, 17세 어깨에 짊어진 ‘빚’의 그늘…유재석 눈물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