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헬스케어기업 공모주 시장에서도 쏠림현상 뚜렷…내 투자금 세 배까지 투자하는 방법은?

올해 청약을 진행한 43개(SPAC 제외) 기업에 증거금만 91조원 이상이 몰릴 정도로 관련 시장은 뜨거웠다. 하지만 청약 인기가 바이오·헬스케어기업으로 쏠리는 현상도 뚜렷이 나타났다. 특히 연말 공모 기업이 몰리면서 이런 현상이 심화되고 있어 투자자의 주의가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올 청약 경쟁률 상위 1~3위 업체도 모두 바이오·헬스케어 기업이다. 1500대 1이 넘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아이쓰리시스템은 적외선 영상센서와 엑스레이 영상센서 기술을 갖고 있는 회사다. 제노포커스와 에이티젠은 각각 산업용효소, 연구용시약(진단키트)을 개발하는 기업이다.CAP스탁론에서는 연 3.0%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0%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STX, 이루온, 웨이포트, 알보젠코리아, 대신정보통신, 버추얼텍, 서전기전, 신풍제약, 오텍, 영진약품, 넥스트리밍, 동양철관, 제룡산업, 흥국, 엠피씨, 동아화성, 비츠로시스, 삼기오토모티브, 아바코, 이랜텍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3.0%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