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 안정적인 성장 주목…목표가 11만5000원"-현대

현대증권은 20일 에스원에 대해 저성장 시대 속 안정적인 성장이 주목된다며 목표주가11만5000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했다.

에스원은 국내 보안서비스 시장 점유율 1위 업체다. 매출 비중은 지난해 기준 보안시스템이 74%, 건물관리서비스가 20%, 정보보안솔루션이 5%, 기타서비스가 1%를 차지하고 있다. 에스원은 최근 정보보안솔루션 사업부 씨큐아이(Secui)를 매각해, 보안시스템과 건물관리서비스를 중심으로 사업을 개편했다.강재성 연구원은 "주력 사업인 보안시스템 부분과 신규 사업인 건물관리사업을 중심으로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인구구조 변화와 삼성그룹 내 강력한 전속 수요로 보안시스템 사업부가 지속적으로 성장한다는 설명이다. 신규 관리 건물 확보로 인한 종합건물관리 서비스 업체로서의 고성장도 기대된다. 또 스마트홈 시장 확대로 인한 신사업이 상승동력이 될 것이란 전망이다.

그는 "에스원의 매출과 영업이익의 연평균성장률(CAGR)은 2017년까지 각각 7%와 12%를 기록할 것"이라며 "주당순이익(EPS)의 연평균성장률은 17%를 나타낼 것"이라고 예상했다.강 연구원은 "에스원은 높은 점유율과 사회의 구조적인 변화, 그룹사와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저성장 시대 속 안정적인 성장을 보일 것"이라며 "앞으로 양호한 주가 흐름을 보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근희 한경닷컴 기자 tkfcka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