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재원, 야구한일전 대활약…‘국민비호감→국민영웅’ 팬 반응도 역전

오재원, 야구한일전 대활약…‘국민비호감→국민영웅’ 팬 반응도 역전

프리미어12 야구한일전 역전승의 주역 오재원(두산 베어스)이 ‘국민영웅’으로 등극했다.



19일 한국 야구 대표팀이 일본을 상대로 9회초 역전극을 펼치며 승리를 거머쥐었다.

이날 한국 선수들은 일본 선발 오타니 쇼헤이의 강속구에 주눅이 들었고, 포크 슬라이더 등 다양한 공에 방망이조차 내지 못했다.

그러나 9회초 양의지의 대타로 등장한 오재원은 타석에 들어서자마자 오른발로 배터 박스를 넘어가 홈플레이트 부근의 흙을 밟고 방망이로 이곳을 툭 때렸다. 이후 두 차례 헛스윙을 하고난 뒤 일부러 배터 박스에서 벗어나 템포를 끊었다.



이어 오재원은 5구째에는 좌전 안타까지 만들었다. 그는 1루로 뛰어가며 마치 경기를 뒤집은 듯 일본 벤치를 보며 주먹을 불끈 쥐는 세리머니를 했다.

이후 손아섭의 중전 안타, 정근우의 1타점 2루타, 이용규의 사구, 김현수의 밀어내기 볼넷, 이대호의 2타점 적시타가 줄줄이 이어지며 경기를 뒤집었다.



결국 이날 야구 한일전은 4대 3, 한국의 승리로 끝났다.



그간 여러 가지 불미스러운 일로 안티팬이 많았던 오재원은 이날 경기를 통해 야구팬 반응 마저 180도 뒤집었다. 경기 후 각종 게시판과 기사 댓글에는 오재원을 향한 우호적인 의견이 다수 올라오고 있다.



특히 한 누리꾼은 “오재원이 왜 욕을 먹고 있나요?”라는 질문에 “다른 팀이어서..”라고 답해 베스트 댓글에 오르기도 했다.



오재원, 야구한일전 대활약…‘국민비호감→국민영웅’ 팬 반응도 역전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영화배우 김혜정 교통사고로 사망, 택시에 치여 현장서 死…
ㆍ손흥민♥유소영 열애 인정 "최근 연인으로 발전"(공식입장)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손흥민과 열애 유소영, ‘너무 깊게 파여서…숨막히는 볼륨 아찔하네’
ㆍ인기 아이돌 잇단 입대…엔터주 영향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