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교과서 국정화 反, `전교조 연가투쟁-천주교 주교회의 성명`…

역사교과서 국정화 反, `전교조 연가투쟁-천주교 주교회의 성명`…



전교조와 천주교 주교회의가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반대하는 입장을 표명했다.



20일 전교조는 "최대 2천 명의 조합원이 연차휴가를 내고 오늘 오후 서울에서 열리는 전국교사결의대회에 참석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교육부는 전교조 집행부를 형사고발 하고, 참여자 전원을 중징계할 계획이다.



한국천주교 주교회의 역시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추진에 대해 우려를 표했다.





19일 주교회의 정의평화위원회(이하 정평위)는 성명에서 "그동안 역사학계와 시민 사회가 지속적으로 제기한 비판적인 논의나 국민의 과반수가 반대한다는 여러 여론조사 결과가 있음에도 정부와 여당은 이를 무시하며 한국사 교과서의 국정화를 발표하고 졸속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국정화 정책을 거두고 원점에서부터 새롭게 논의하라"고 뜻을 드러냈다.





정평위는 이어 "현 시점에서 정부가 국정화 추진을 통해 한국사 교과서를 독점하겠다는 것은 민주주의의 원칙을 심각하게 훼손하는 일"이라며 "한국사 교과서는 열린 사고를 바탕으로 다양한 해석이 가능할 수 있도록 역사가들이 학자적 양심에 따라 독립적으로 서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정부는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확정 고시 이전부터 이 문제에 대한 사회적 논의를 거치는 과정을 충실히 하지 않은 채 밀어붙이듯이 강행했으며, 이 과정에서 정부와 여당은 국정 교과서를 반대하는 국민들을 향해 `종북` 또는 `좌파`라는 이념적인 공격을 서슴지 않았다"며 "이는 국민 통합을 이끌어야 할 정부가 오히려 국론 및 국민의 분열을 초래하고 있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역사교과서 국정화 反, `전교조 연가투쟁-천주교 주교회의 성명`…


채선아기자 clsrn833@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영화배우 김혜정 교통사고로 사망, 택시에 치여 현장서 死…
ㆍ[한국 일본 야구] 오재원 연봉 `대박`…역대 최고 인상액 `오타니 쇼헤이와 차이는?`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한국 일본] 야구 일본반응 "오타니 쇼헤이만 완벽하면 뭐해" 패배 `충격`
ㆍ신세계그룹, 세무조사 마무리…탈세로 추징금 800억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