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재역 인근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이번 주 '상업용 빌딩 매매 사례 및 추천매물'에서는 양재역을 소개하려고 한다.

양재역은 강남대로와 남부순환로가 교차하는 사거리에 위치하며 경기 남부 수도권을 잇는 교통의 요충지임에 틀림이 없다. 지하철 3호선과 신분당선 환승역을 중심으로 하루 유동인구가 10만명에 육박하며, 그 이유로는 주거시설, 법원, 구청, 학교, 기업의 본사 등 다양한 업종의 용도시설이 위치하는 중심에 있기 때문이다. 강남대로를 중심으로 동쪽은 강남구 서쪽은 서초구며 서초동,도곡동,양재동으로 분류할 수 있다. 남부순환로 남쪽방면으로는 서초구청과 가정법원이 위치하며, 강남대로 도로변쪽으로는 업무시설이 밀집하며, 구민회관, 환승주차장, 예술의전당, 양재 시민의숲, 꽃시장 등 주변인구를 끌어들일 만한 다양한 규모의 산업시설이 위치하며 그로인한 배후세대도 상당하다.


◆ 실거래 사례 (양재역 인근)

A지역은 서초구청 맞은편에 위치하며 다양한 업종들로 이루어져있다. 주로 도로변쪽으로는 금융관련 업종 및 카페, 음식점등의 근생시설이 위치하며 변호사, 법무사, 행정관련 사무실, IT업체등의 오피스수요도 다양하다. A지역의 빌딩매매사례로는 강남대로 이면도로에 위치한 6층건물이 2015년 6월 3.3㎡당 3,294만원에 매매되었다.

B지역은 도곡동쪽 방면으로 매봉역 방면으로 이어지는 도로변으로는 대형 오피스텔건물과 은행,병원 등이 입점하고있고, 언주초, 은광여고, 은성중학교가 위치하여, 학생 유동인구도 상권형성에 한몫을 한다. B 지역의 매매사례로는 남부순환로 이면도로에 위치한 5층 건물이 2015년 6월 3.3㎡당 4,141만원에 매매가 되었다.

C지역과 D지역은 남부순환로를 기점으로 남쪽방면으로 신분당선 개통후 역출구가 신설되어 유동인구와 상권확장에 한몫을 하였다. 광역버스정류장도 인접하여 직장인 출퇴근이 유리하고 점심,저녁 상권이 활발하여, 상권이 기존의 주택가까지 확장하고 있다. 또한 족발골목 등의 먹자상권이 형성되면서 이를 찾는 유동인구도 상당히 많아지고 있다. C지역의 빌딩 매매사례로는 건물상태 우수한 사옥용 건물이 2010년 12월 3.3㎡당 5,371만원에 매매되었다. 또한 D지역의 빌딩매매사례로는 양재시장 인근에 위치한 소액투자용 건물이 2015년 1월 3.3㎡당 3,219만원에 매매가 되었다.
△원빌딩부동산중개법인이 추천하는 ‘양재역 인근 상업용 빌딩 매물’은?

◆주변추천매물1.
양재역 도보 3분거리의 9층건물. 코너건물로 가시성 및 접근성 우수하며 수익률 3.12%의 건물이 매가 160억.

◆주변추천매물2.
양재역 도보 6분거리의 재건축용 건물. 현재 수익률 3.78%. 양면도로에 위치하며 전면이 넓은 6층건물이 매가 48억.◆주변추천매물3.
양재역 도보 3분거리의 소액투자용 건물. 유동인구 우수한 수익률 2.82%의 5층건물이 매가 35억.

◆주변추천매물4.
양재역 도보 5분거리의 임대수익용 건물. 7층건물로써 전층 업무시설이 임차되어있는 수익률 5.20%의 빌딩이 매가 80억.

◆주변추천매물5.
양재역 도보 4분거리의 코너건물, 전층 근생시설이 임점되어 있는 수익률 2.51%의 4층건물이 매가 30억.◆주변추천매물6.
양재역 도보 6분거리의 사옥용건물. 신축건물로 내외관 깨끗한 6층 건물이 매가 150억.


중소형 빌딩 투자 정보 제공-‘한경 빌딩’(build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