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온크리에이티브, 중국 시나웨이만화와 업무협약

웹툰 기획 및 온라인출판업체인 다온크리에이티브 (대표 민진식)는 최근 중국 시나웨이보 계열회사인 시나웨이만화와 한중 웹툰 · 영상 사업 공동추진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두 회사는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웹툰의 한중 공동기획개발 및 웹툰을 소재로 한 영상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다온크리에이티브는 영화 `과속스캔들`의 중국 리메이크 제작과 관련, 웹툰 과속스캔들을 제작하고 현재 중국의 4대 만화플랫폼 중의 하나인 웨이만화에 독점 연재하고 있습니다.

또 시나웨이의 간판 웹툰인 ‘가딩 : 그녀는 나의 웬수’와 텐센트의 ‘왕패어사’ 등 중국 대표 작품들을 다음 만화속세상과 카카오페이지 등에 지난 8월부터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웹툰과 영상사업 분야에서 적극적인 합작사업이 진행될 것으로 기대되며 현재 다음 웹툰에서 인기 연재 중인 `가딩 : 그녀는 나의 웬수`는 한국에서의 드라마 제작을 기획 추진 중입니다.



`가딩`의 드라마 제작은 중국 시나웨이 주관으로 중국 영상사업자들이 투자 예정이며, 중국에서 인기 연재됐던 `꺼져줄래 종양군`의 한국 내 영화제작도 추진할 계획입니다.

한편 다온크리에이티브는 모바일게임 제작에도 참여하고 있는데 카카오페이지에서 인기 연재 중인 ‘언데드킹’의 모바일게임 작업을 ㈜엔토시스와 공동으로 진행중입니다.

다온크리에이티브 이용만 부사장은 "향후 웹툰 기반의 2차 사업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지속적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국내 시장에만 국한하지 않고 중국시장 나아가 세계 시장을 동시에 공략할 수 있는 기획력과 추진력이 요구된다"고 말했습니다.


권영훈기자 yhkwo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싸이 아버지 회사 연매출 1천억…미국도 인정한 금수저★ `아내도 재벌?`
ㆍ러시아 군용기 격추, 시리아 반군 “탈출 조종사 사살했다” 충격주장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상상고양이` 조혜정 父 조재현 빌딩 가격 들어보니 `헉`…재산이 몇백억?
ㆍ공인중개사 합격자발표, 응시생 합격률보니…공인중개사 연봉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