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년회 맛집 추천! '복이오복국' 한국경제라이브채널 실시간 방송!

-맛집 방송이 대세! 한국경제라이브채널 실시간 방송 ‘복국맛집!’

-연말모임 맛집 찾는 이 늘어…‘복이오복국’ 연말모임 추천


맛있는 음식을 먹기 위해 천 리 길도 마다치 않는 요즘, 식도락 여행이며 쿡방(요리하는 방송), 맛집 소개 방송 등 음식이 대세인 시대가 왔다.

이에 오는 2일 오후 3시 한국경제 라이브채널에서는 연말을 맞이해 송년회 맛집, 연말모임 맛집을 찾는 이들을 위한 푸드 라이브(food live) ‘복이오복국’을 방영한다.한국경제 라이브채널은 국내 종합경제지인 한국경제신문의 정보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구축된 한경닷컴의 인터넷 미디어다. 한경닷컴은 1986년 국내 최초의 온라인 전자 신문 서비스로 시작해 경제활동의 중추적인 오피니언 리더 및 다양한 전문가 집단이 주 고객층을 이루고 있다. 또 2011년도부터 매년 평균 약 60회 이상 유투브, 유스트림, 다음 TV팟, 판도라TV, 티빙, 엠군을 통해 성공적인 라이브 중계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방송되는 복국은 겨울철 보양식 등의 건강을 위한 요리로도 유명하다. 특히 복이오복국은 매일 1톤(t)가량의 복어를 소진해 매일 신선한 복어요리를 선사해 놀라움을 샀다. 뿐만 아니라 가격이 비싸다는 인식이 있는 복요리의 틀을 깨고 매일 새벽 복어를 다량 구입한 후 직접 가공하는 등의 생산방식으로 복요리의 가격을 낮춰 고객들의 만족을 높이고 있다는 내용이 소개됐다.

더불어 라이브방송에는 리샘한의원 강혜원 원장이 출연해 겨울철 보양식에 대한 정보와 복어의 효능 등이 소개했다.김 원장은 겨울철 보양식으로 복요리를 손꼽았다. “복어는 몸을 따뜻하게 하고, 혈액순환에 좋으며 고혈압, 당뇨병, 신경통 등 성인병 예방에 좋다.”며 “그뿐만 아니라 학습, 기억 기능을 향상하고, 혈액 중의 콜레스테롤의 함량을 줄이며, 혈전을 방지하는 우수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더불어 신경통, 두통, 진정, 해열, 일사병, 파상풍, 혈압 강화와 치질, 치루 환자 등에도 좋다. 콩나물과 미나리를 함께 넣어 탕을 만드는 이유는 해독작용은 물론이고 혈액을 맑게 해준다.”고 설명했다.

복이오복국 관계자는 실제로 겨울철 보양을 위해 매장을 찾는 이들이 많다고 전했다. 복어는 보양을 위한 목적이 아니라도 다른 생선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의 감칠맛이 돌아 미식가들이 즐겨 찾는 요리이기도 하다.

이 방송에서는 복요리의 효능과 복요리의 뛰어난 맛 외에도 연말모임으로 찾는 고객들을 위해 복이오복국의 넓은 매장도 소개됐다. 단체석과 프라이빗한 공간은 연말모임으로 제격이라는 평가도 받았다. 그 외 다양한 복요리 조리과정과 메뉴 등이 소개됐고 특히 회식 메뉴로 소개된 안주한상 세트메뉴 또한 복껍질무침, 복불고기, 복까스 등 푸짐한 구성으로 출연진의 감탄을 자아냈다.한국경제 라이브채널 푸드라이브(food live) '복이오복국' 방송은 한경라이브(http://live.hankyung.com)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복이오복국 매장은 서울 4개 지점, 대전 1개 지점으로 24시간 운영하고, 넓은 주차장이 완비돼 있다. 이날 촬영은 복이오복국 시청점 (무교동 (구)코오롱 빌딩 2층에) 에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