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갈비탕 잡내 제거 팁, 육개장 끓이는법

육개장 끓이는법 육개장 끓이는법육개장 끓이는법, 백종원 갈비탕 잡내 제거 팁갈비탕 만드는 비법과 육개장 레시피가 관심을 모은다.`요리 연구가` 백종원은 지난해 tvN `집밥 백선생`에서 갈비탕 레시피를 선보였다.먼저 오랜 시간 핏물을 뺀 갈비와 물을 1:3 비율로 냄비에 넣는다. 이어 생강, 파, 양파, 무를 넣고 끓이기만 하면 절반은 완성된다. 이때 양파의 껍질까지 같이 넣어주면 고기의 잡내를 잡을 수 있다. 국물이 충분히 우러나면 채소와 기름은 건지고 국간장, 마늘, 소금을 넣고 간을 맞춰주면 담백한 갈비탕을 맛 볼 수 있다.아울러 갈비탕에 들어있는 갈비와, 갈비탕 육수 두 국자, 간 마을 한 숟갈, 굵은 고춧가루 세 숟갈, 파, 고기용 만능소스 한 컵 반을 넣고 끓이면 백종원표 매운 갈비찜이 된다. 갈비탕 육수가 없다면 물로 대신해도 되고, 더 매운 맛을 원한다면 청양고추를 넣으면 된다.한편, 초간단 육개장 끓이는법도 눈길을 끈다. 주 재료는 양지머리, 각종 채소, 고사리, 토란대, 다진 마늘, 국간장, 고춧가루, 생강 등이 필요하다. 양지머리와 각종 채소를 함께 끓인 후 다 익으면 꺼낸다. 이어 고시리, 토란대와 함께 무친 후, 양지머리를 끓였던 `육수`를 부어 각종 양념과 함께 한 번 더 끓인다.(사진=tvN 집밥 백선생 캡처)
편집국기자 wowsports08@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빅뱅 승리 측 “‘20억 사기’ 여가수 공동 대응할 것” [공식입장]
ㆍ우체국 알뜰폰 `인기 폭발`…월 3만9천원에 음성 문자 데이터 무제한 `대박`
ㆍ‘자격정지 10년’ 사재혁, “오해풀려다 우발적으로 때렸다”…황우만 입장은?
ㆍ우체국 알뜰폰, ‘제로 요금제’ 출시 첫날 8000명 가입…반응 후끈
ㆍ치주염, 구취 막아주는 `이것` 불티 판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