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고객감동경영대상] 삼성디지털프라자, 매장마다 고객데이터 관리…최대 3년 무상 AS

디지털프라자(대표 박종갑)는 삼성전자 제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전자제품 전문 유통 브랜드다. 2003년부터 대형 매장을 출점해 현재는 국내 최대인 520여개 전문매장을 구축했다. ‘고객을 위한 행복 실현, 미래를 위한 가치창조’를 경영 이념으로 전자경영정보시스템(DPS), 고객관리(CRM), 통합물류시스템 구축 및 과학적 상권 분석에 의한 점포 출점, 인재육성 프로그램 등을 통해 전자제품 전문 유통업체로서 탁월한 핵심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디지털프라자는 스마트TV, 스마트 에어컨, 지펠 냉장고, 드럼 세탁기, 스마트폰 등 삼성전자 전 제품의 최대 전시매장일 뿐만 아니라 쿠쿠 리홈 린나이 필립스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다양한 가전제품 판매를 통해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도록 취급 품목의 다양화를 추진하고 있다. 매장마다 고객데이터를 관리하고 활용하기 위한 인프라를 구축해 체계적인 고객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09년 11월에 도입한 삼성전자 디지털멤버십(삼성전자 멤버십) 가입 고객에게는 구매한 금액에 대해 포인트 적립뿐만 아니라 일정금액 이상 구매 시 삼성전자 지정 매장에서 구입한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4대 가전 제품에 대해 최대 3년까지 무상 서비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