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 이어 일본까지 '흔들'…앞으로의 투자전략은?

지난 달 중국 상하이종합지수가 800포인트 넘게 하락한 데 이어 선전종합지수가 30% 가까운 폭락을 기록해 투자심리를 위축시켰다. 여기에 설 연휴 기간 동안 일본 증시까지 급락하자 투자자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일본의 마이너스 금리 도입으로 인해 금융 관련주가 일제히 폭락하며 일본 증시의 폭락을 불러왔다. 이로 인해 강화된 안전자산 선호심리가 엔화 강세 현상을 만들어 추가 하락에 대한 우려가 더욱 커진 것이다.주변국의 증시 급락이 국내 증시에 심리적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만큼 이를 감안해 보수적인 전략을 유지할 필요가 있다. 다만 엔화 가치의 상승이 경쟁 관계에 있는 국내 기업에는 호재로 작용될 수 있는 만큼, 여기서 투자 기회를 찾는 것이 유효할 것으로 판단된다.

만약 주식자금이 더 필요하거나 미수/신용 상환 시기가 임박해 자금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투자자라면 스탁론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다.
스탁론은 자기자본의 최대 4배까지 활용이 가능하며 매입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주요할 레버리지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또한 낮은 담보비율로 인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미수/신용을 간단히 대환할 수 있어 반대매매 위기가 오더라도 오랜 기간 종목을 보유하며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유용하다는 평가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2.6% 최저금리 연계신용 상품 출시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연 2.6%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이용 금리도 연 2.6%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을 이용 중인 투자자들 사이에 현재 관심이 높은 종목은 엠젠플러스, 서화정보통신, 포메탈, 케이엠, 텔콘, 액션스퀘어, 금호엔티, 윈팩, 유진투자증권, TJ미디어 등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온라인 대표 경제신문인 한경닷컴이 대한민국 대표 스탁론 하이스탁론과 손잡고 투자자들의 주식자금 고민 해결에 나섰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주식매입자금대출은 물론 주식담보대출, 주식 미수/신용 상환대출 등 연계신용 투자 분야에서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고 있다.

•연 2.6% 업계 최저금리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연장수수료 無※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상담센터 : 1599-0313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