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만삭스 약세장 전망, 금 매도 조언…단기에 내 계좌 투자자금 4배까지 운영하려면?

골드만삭스가 약세장을 전망하면서 금 매도를 조언하자 금값이 큰 폭으로 내렸다.

뉴욕상품거래소(COMEX)에서 4월 인도분 금 선물 가격은 전날보다 2.5% 하락한 온스당 1208.20달러를 기록했다. 하루 동안 31.20달러내린 것으로 작년 3월 이후 하락폭이 가장 컸다.증시 상승으로 안전 자산 매력이 떨어진 데다, 골드만삭스의 약세장 전망에 따라 금값이 내렸다. 골드만삭스의 제프 커리스 글로벌 원자재 부문장은 보고서에서 “금값이 세계 금융 시장 급락의 수혜를 받아 오를 것이란 전망은 지나치다”면서 금을 매도하라고 조언했다.
커리 부문장은 “최근 유가 하락과 중국 경제 관련 우려, 마이너스 금리와 잠재적인 은행권 시스템 위험으로 금값이 치솟았다”면서 “하지만 이같은 시스템 위험은 실현 가능성이 매우 낮다”고 주장했다. 그는 “앞으로 경제 성장세가 둔화하긴 하겠지만, 최근 자산 가격 급변동을 정당화할 정도는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커리 부문장은 “미국의 금리 인상 전망을 유지하고, 이에 따라 3개월 금값 목표치를 온스당 1100달러, 12개월 목표치를 온스당 1000달러로 제시한다”면서 “금을 매도하라”고 말했다.CAP스탁론에서는 연 2.6%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2.6%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SK투자증권, NH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에이블씨엔씨, KB손해보험, 아모텍, 신우, 제이에스코퍼레이션, 성우전자, 흥국에프엔비, 동아쏘시오홀딩스, 종근당바이오, 미래에셋증권, 대우인터내셔널, 현대제철, 인바디, 상아프론테크, LG이노텍, 한익스프레스, 영원무역, 키스톤글로벌, 메디톡스, 경봉 등이 있다.

- 연 2.6%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