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 외국인 매수세 전환, 투자 심리 살아날까…내 투자금 4배까지 운영하려면?

코스피 지수가 1900선 위로 올라오면서 4일 연속 '팔자'세를 보이던 기관이 5일만에 순매수세로 돌아섰다. 지난 23~24일 이틀 동안 개인과 외국인, 기관이 모두 매도세를 보이는 기현상이 연출됐던 점을 고려해보면 긍정적이다. 코스피 시장에서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75억원, 105억원 순매수다. 개인은 523억원 순매도다. 시장은 안도하는 분위기다. G20 재무장관 중앙은행총재 회의를 앞두고 불안감이 남아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불확실성보다는 정책기대감이 크게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프로그램 비차익 거래를 통한 '사자'세도 꾸준하게 유입되고 있다. 지난 4일부터 13거래일 연속 프로그램 비차익 매수세가 유입 중이다. 13거래일 동안 유입된 비차익 순매수 규모만 2조183억원에 달한다. 비차익 거래를 통한 외국인 매수세도 지속되고 있다. 이날도 외국인은 비차익거래 431억원 순매수를 나타내며 바스켓 매매(다수종목 대량 일괄매매)로 한국 주식을 사들이고 있다. 엔화가 강세를 나타내면서 선진국 증시로 쏠렸던 외국인 자금이 신흥국으로 일부 유입되는 상황이다.CAP스탁론에서는 연 2.6%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2.6%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SK투자증권, NH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대원제약, 휴젤, LG전자, 한미글로벌, 파라다이스, 이디, 원익, 에이티젠, 혜인, 네패스, 일경산업개발, KH바텍, 씨씨에스, 베이직하우스, 세코닉스, 인바디, 파루, 유양디앤유, POSCO, SJM 등이 있다.

- 연 2.6%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