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율 수혜주 여전히 '유효'? 주식자금 활용은 어떻게

최근 원달러 환율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10일 한은 금통위에서 기준금리가 동결되고 유럽중앙은행(ECB) 통화회의 이후 유로화 강세 및 위안화 가치 절상 등으로 원달러 환율이 하락, 원화가 강세를 보이게 된 것이다.

다만 큰 틀에서는 아직 원화 약세 상황으로 봐야한다는 것이 증시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달러 강세, 비달러 통화 약세는 추세적인 상황이며 여타 통화 대비 원화 약세 국면은 진행형이기 때문이다.환율 수혜주 강세의 주 동력이었던 원화 약세가 꺾인 것은 아닌 만큼, 환율 수혜주 및 대형 수출주에 대한 관심을 지속하는 것이 유효할 것으로 판단된다. 신흥국 통화대비 달러강세가 재개될 경우 관련주에 대한 기대감이 다시 높아질 수 있기 때문이다.

투자할만한 종목을 찾았는데 주식자금 부족으로 고민 중이거나 미수/신용 이용 중 주가하락으로 반대매매 위기를 맞이한 투자자라면 스탁론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다.
스탁론은 자기자본의 최대 4배까지 활용이 가능하며 매입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주요할 레버리지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또한 낮은 담보비율로 인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미수/신용을 간단히 대환할 수 있어 반대매매 위기가 오더라도 오랜 기간 종목을 보유하며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유용하다는 평가다.

◆ <심플스탁론> 연 2.6% 최저금리 연계신용 상품 출시

심플스탁론에서 연 2.6% 최저금리 상품을 출시했다. 주식매입자금으로 활용이 가능한 것은 물론 증권사 미수/신용 대환까지 가능하여 주식 투자자 누구에게나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상품이다. 신용등급에 차등 없이 자기자본 포함 최대 4배의 자금을 활용할 수 있으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한종목에 100% 집중 투자가 가능한 부분도 심플스탁론의 특징이다.심플스탁론의 스탁론 및 미수/신용 대환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32)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현 시각 상담이 많은 종목으로는 한솔신텍, 신후, 중국원양자원, SG세계물산, 다믈멀티미디어, 케이탑리츠, 에스맥, 우리산업, 인디에프, 넥스트BT 등이 있다.

•연 2.6% 업계 최저금리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연장수수료 無

※ 심플스탁론 고객상담센터 : 1599-0332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