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마을]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작가와 함께 그림책 읽는 아이' 등
입력
수정
지면A29
우리 동네 도서관에선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19일 오후 3시부터 서울 광화문 아름다운가게 세종로점에서 도서관 밖 독서 프로그램인 ‘작가와 함께 그림책 읽는 아이’를 운영한다. 그림책 《준치 가시》의 김세현 작가가 어린이들에게 책을 읽어주고 함께 준치 만들기 독후활동을 진행한다. 우리나라 옛이야기 ‘백년손님’을 영어로 들려주고, 청소년 자원봉사자가 가야금 연주도 한다. 이 프로그램은 아름다운가게 세종로점에서 매월 셋째 주 토요일에 열리며, 사전 신청 없이 현장에서 바로 참가할 수 있다.
경기 부천시립도서관은 오는 22일 낮 12시30분부터 한울빛도서관 북카페에서 ‘부천필과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를 연다. 이번 음악회에서는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현악 4중주팀이 모차르트의 ‘아이네 클라이네 나흐트무지크’ 1악장, 이탈리아 민요 산타루치아 등 4곡, 비틀스의 ‘예스터데이’,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주제곡 ‘렛 잇 고’ 등 대중에게 널리 알려진 곡들을 연주한다.

국립중앙도서관은 오는 24일 디지털도서관 대회의실에서 이경준 서울대 명예교수를 초청해 경제·인문 강연을 연다. 이 교수는 ‘우리 숲에 숨은 경제이야기’를 주제로 반세기 만에 산림녹화와 풍요로운 산림자원을 구축해 녹색성장을 이룬 한국의 저력과 산림녹화 전 과정을 직접 겪은 경험 등을 들려준다. 한국임학회 회장을 지낸 이 교수는 농업·산림학을 연구한 농업생명과학계의 저명한 연구자로 《한국의 산림녹화 70년》 《민둥산을 금수강산으로》 등을 저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