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힐링수 타운하우스, 잠실 20분대…자연환경·도심 융합
입력
수정
지면B7
유망 분양 현장한국도시개발이 경기 남양주시 호평·평내지구에 있는 소형 타운하우스 ‘힐링수’를 분양하고 있다. 총 75가구 규모로 단지 내 모든 가구에 정원과 텃밭을 제공해 흙을 밟을 수 있도록 조성했다.
평내호평역에서 700m 거리에 자리 잡은 ‘힐링수’는 천마산, 백봉산 등의 쾌적한 자연환경과 도심의 중심이 융합된 입지를 제공한다. 단지 주변으로 이마트, 호평체육문화센터, 메가박스, 걸어서 통학이 가능한 초·중·고교 및 호평·평내상업시설 등이 있다. ITX청춘, 경춘고속도로, 46번 국도, 수석~호평 도시고속화도로가 인접해 있다. 또 광역버스와 M버스를 이용해 잠실과 호평을 20분대에 오갈 수 있다.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다. 서강대, 상명대, 삼육대 등 대학교 세 곳이 인근 지역으로 수년 내에 이전해올 계획이어서 교육 기반도 강화될 전망이다.‘힐링수’는 기존 아파트의 수평 3베이 구성에서 벗어나 수직 4베이 공간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20% 이하의 건폐율로 계획했다. 정원과 텃밭의 면적도 넓어졌다. 또 가구 간 분쟁거리인 층간소음도 개선했다. 40% 이하의 용적률(법정 용적률 100%)과 유럽형 단지 구성을 통해 쾌적함을 극대화했다. 입주자의 주거환경을 최대한 고려한 점도 주목된다.
옥외 목재 테라스와 정원이 바로 연계돼 정원의 자연을 바로 접할 수 있다. 한 층 전체가 안방으로 이뤄지며 부부 전용 욕실과 옥외 테라스가 제공된다. 옥외 테라스는 안방에서만 출입할 수 있도록 계획해 부부의 프라이버시를 최대한 배려했다.
‘힐링수’는 ‘내 정원과 텃밭에서 내 손으로 직접 가꾸고 재배하세요’ ‘내 땀과 정성으로 직접 수확하는 기쁨을 누리세요’ ‘편안한 마음으로 섭취하고 이웃과 나누세요’ ‘자연과 함께하는 삶. 장수하는 꿈을 이루세요(壽, 장수 수)’ ‘힐링수의 빼어난 프리미엄을 누리세요(秀, 빼어날 수)’ 등의 의미를 담았다. 환경을 통해 몸과 마음을 치유(힐링)하자는 뜻이다. 자금관리는 아시아신탁(주)에서 맡고 있다. (031)565-9200
조수영 기자 deli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