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체내 흡수 잘되는 발효홍삼 제품 '인기몰이'
입력
수정
지면B3
소비자 '취향저격' 마케팅한국야쿠르트는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용으로 좋은 다양한 발효홍삼 제품을 선보였다.
발효홍삼은 홍삼에 미생물을 투입해 발효시킨 것이다. 홍삼 기능성 성분인 사포닌이 미생물에 의해 저분자로 분해돼 흡수가 잘되는 게 장점이다.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는 “홍삼 유효성분인 사포닌은 체내 미생물에 의해 분해돼 흡수되는데 한국인의 37%는 분해 미생물이 없어 홍삼 성분을 체내에서 흡수할 수 없다”며 “한국야쿠르트의 발효홍삼 브랜드는 효소와 유산균의 이중 발효과정을 통해 사포닌을 분해해 장내 미생물이 부족한 사람도 유효한 사포닌 성분을 흡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발효홍삼K’는 발효홍삼군의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국내산 6년근 고려인삼을 원료로 사용했다. ‘발효홍삼정이지’는 발효홍삼농축액 100%에 정제수를 혼합해 진한 홍삼농축액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섭취하기 좋다. 포장도 소비자의 편의를 고려했다. 트렌드를 반영한 스틱포 타입에 하루 섭취량 10mL를 담아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발효홍삼K 키즈5+’는 5~10세 어린이를 위한 제품이다. 발효홍삼과 함께 7가지 비타민, 엽산, 칼슘, 아연 등을 함께 넣었다. 동물 캐릭터를 활용한 패키지와 3종 파우치로 어린이들이 친근하게 제품을 섭취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설탕, 감미료, 착색료, 향신료 첨가물이 들어있지 않고 제품 패키지에 원산지 증명서를 함께 넣어 제품 신뢰성을 높였다. 1개월분 가격은 7만2000원이며, 출시기념으로 5월까지 6만5000원에 판매한다.
한국야쿠르트는 가정의 달을 맞아 이달 말까지 홍삼 제품을 최대 15% 할인해 판매하는 이벤트도 연다. 야쿠르트 아줌마 또는 온라인 쇼핑몰(www.vfood.co.kr)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강영연 기자 yyk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