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가전] 웰빙 라이프 기업 추구…국내 첫 적외선 공기청정기 내놔
입력
수정
지면B6
'자이글 맑음' 2중 필터 시스템 장착
음이온 나와 쾌적한 실내공기 조성
공간에 따라 눕힐 수도 있어

자이글이 대한민국 대표 가전제품으로 주목 받은 것은 홈쇼핑을 통해서다. 홈쇼핑에서 매회 매진행진을 이어가며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 덕분에 자이글은 ‘원적외선 그릴’의 고유 명사가 됐다.처음부터 홈쇼핑 판매가 성공한 것은 아니다. 2008년 5월 홈쇼핑에 제품을 선보였지만 반품이 5000개나 들어왔다. 이후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선정하는 ‘히트 500’ 제품에 뽑히면서 상황이 조금씩 나아졌다. 히트 500 사업은 온라인 홍보, 소비자 체험 마케팅, 온·오프라인 판로 개척 등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히트 500 선정을 계기로 2012년 10월 홈앤쇼핑에 입점한 자이글은 첫 방송부터 매진을 기록했다. 이듬해 300억원 매출을 기록한 자이글은 3년 사이 1000억원대 회사로 성장했다. 자이글은 400여건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기술력도 확보하고 있다는 평가다.
자이글은 ‘휴먼 웰빙 라이프 기업’을 추구한다. 이를 위해 다양한 생활 가전 사업으로 영역을 넓히고 있다.

이진희 자이글 대표(사진)는 “기존 제품과 차원이 다른 공기정화 효과를 위해 국내 최초로 적외선 공기청정기를 개발했다”며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 시장도 적극 공략해 글로벌 웰빙 친환경 전문기업으로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미현 기자 mwis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