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글로벌고객만족도] 삼성 무풍에어컨, 여름 동굴처럼 시원 '무풍 매직'
입력
수정
지면C6
가정용에어컨 부문 7년 연속 1위

삼성 무풍에어컨 Q9500은 포물선 회오리 바람을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쾌적 온도까지 빠르게 도달한 뒤 에어컨 전면의 ‘메탈쿨링 패널’에 적용된 ‘마이크로 홀’을 통한 무풍냉방으로 온도를 균일하게 유지한다.약 13만5000개의 마이크로 홀과 냉기를 더 오래 머금게 해주는 메탈쿨링 패널을 통해 퍼지는 냉기는 균일한 온도 분포를 가능하게 해 사용자가 좀 더 쾌적하게 느낄 수 있다.
삼성전자 에어컨의 독보적인 회오리 바람도 한층 강화됐다. 바람이 불어나오는 각도를 약 3도 기울어지도록 디자인한 ‘포물선 회오리 바람’과 바람이 부드럽게 나갈 수 있도록 공기저항을 줄인 ‘미라클 바람문’으로 더 빠른 냉방이 가능해졌다.
3개의 미라클 바람문은 필요에 따라 선택적으로 운전할 수 있어 바람문이 모두 닫히는 무풍냉방 모드에서는 최대 85%까지 전기 사용량을 절약할 수 있다. 실외기 팬과 디지털 인버터 압축기의 효율을 높여 전 모델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의 초절전 냉방을 달성해 전기세 부담을 덜어준다.
또한 미세먼지와 냄새는 물론 초미세먼지까지 측정할 수 있는 ‘트리플 청정 센서’는 실시간으로 집안 공기의 청정도와 미세먼지 수치를 알려주며 삼성만의 ‘PM2.5 필터 시스템’으로 초미세먼지까지 99.9% 걸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