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파트너 3인의 한국경제TV '주식창' 종목 진단] 엘컴텍, 금·구리 개발사업…안전자산 수혜주
입력
수정
지면B2
에스텍파마, 글로벌 신약 미국·일본서 임상시험 진척○이종원 파트너=엘컴텍
현대건설, 쿠웨이트·베트남·에콰도르 수주 기대
엘컴택은 지난해부터 한국광물자원공사의 해외 광물자원개발 지원사업을 통해 금과 구리 개발사업을 하고 있다. 최근 들어 안전자산인 금 관련 수혜주로 부각되면서 급등세를 타고 있다. 당분간 금의 강세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단기적인 관점에서 매수하기 충분히 매력적인 종목이라고 판단된다. 최근 주가 급등 이후 차익실현 매물이 대량으로 나오면서 물량 압박을 받고 있는 만큼 거래량을 동반한 매물대 돌파 여부가 추가 상승의 최대 관건이다. 단기 상승에 따른 리스크도 있는 만큼 손절가를 타이트하게 잡고 투자한다면 단기 수익을 올릴 것으로 보인다. 매수가 3600원, 손절가 3400원, 단기목표가 4500원을 제시한다.
○임종혁 파트너=에스텍파마
에스텍파마는 위궤양치료제, MRI 조영제, 천식치료제 등 제네릭 의약품 원료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글로벌 신약으로 개발하기 위해 미국과 일본에서 임상 2상이 진행 중인 루게릭병 치료제의 미래 가치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신규 원료의약품 수출이 본격화될 수 있고 지분 22%를 보유한 ‘비보존’의 비마약성 통증치료제가 글로벌 임상 2상에서 진전이 있어 기술수출 가능성이 있다. 미래가치를 고려해 봤을 때 이 회사의 중장기적 주가 흐름은 긍정적으로 전개될 가능성이 높다. 기술적 측면에서 봤을 때 심리적 지지라인을 1만8400원으로 설정하고 대응하면 좋다. 종가 기준으로 이 가격을 이탈하지 않아야 긍정적인 주가 흐름이 전개될 것으로 보인다. 반등 시나리오 발생시 예상되는 저항대는 2만3000원 전후로 추정된다. 1차 저항대 돌파시 진입 가능한 2차 저항대를 2만6000원 정도로 설정하고 대응하는 것을 권한다.
○오재원(까치) 파트너=현대건설
현대건설은 상승동력이 없는 가운데 지난달 24일 동티모르 항만공사 계약 해지 소식이 나온 이후 주가가 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하반기엔 쿠웨이트 국립박물관 프로젝트, 쿠웨이트 파이프라인, 베트남 몽정발전소 프로젝트의 클레임 타결을 추진하고 있어 성사시 주가 및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
또 3분기에는 에콰도르 정유공장 수주 기대감도 커 향후 주가가 완만한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유동성 장세가 지속되며 건설사들의 주가도 중장기적인 회복세를 보일 전망이다.
단기 흐름에 연연해 협소한 단기 매매 차원에서 대응하기보다는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해외 증시 충격으로 지수가 큰 폭으로 조정될 때마다 분할매수한다는 전략으로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인다.
한국경제TV ‘주식창’ 앱(응용프로그램)을 설치한 뒤 종목상담을 신청하시면 와우넷 주간수익률 BEST 파트너가 자세한 종목 진단을 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