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라인11] 업종진단 <닌텐도 `포켓몬 GO` 열풍, 증강 · 가상현실 산업진단>

[증시라인11]- 앵커 : 김동환 대안금융경제연구소 소장- 출연 : 서형석 골든브릿지증권 상무*전 세계 증강현실/가상현실 기반의 `포켓몬 GO` 열풍이 가져온 효과는?- 증강현실 및 가상현실 통한 실질 수익 창출 `마켓` 형성- 2020년까지 약 1,500억 달러 규모의 시장 형성 전망- 증강현실 시장 확대 전망→ 게임산업이 핵심 콘텐츠로 부각- 기존에 강력한 콘텐츠 보유하고 있는 국내기업 발전 가능성 높아*국내 관련 기업- 조이시티 : 건쉽배틀- 드래곤플라이: 스페셜포스 VR- 엠게임 : 우주탐험 VR- 덱스터: 가구업체와 증강현실 프로젝트 진행 중- 팅크웨어: 증강현실 네비게이션*게임 산업 이외에 적용될 수 있는 분야는?- 국방, 의료, 교육 등 광범위하게 적용될 전망- 국방 훈련을 위한 가상 전투→ 비용 절약 가능- 의료, 수술 실습용 증강현실- 교육, 문화재 정보 제공- 건축설계, 인테리어 등 다양- 콘텐츠의 중요성 재부각[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조하세요]★ 증시라인 11 , 평일 오전 11시 LIVE김태일기자 tikim@wowtv.co.kr한국경제TV 핫뉴스ㆍ우병우 수석 ‘자신감’에 야권도 ‘당혹’...클래스의 차이?ㆍ구본승 “따라올 수 없는 미모”...불타는 청춘 인기 끝판왕!ㆍ`포켓몬 고` 열풍에 日맥도날드 주식 왜 폭등?ㆍ[속보] 서울 종각역 종로타워 화재, 치솟는 검은 연기ㆍ‘불타는 청춘’ 구본승 ‘마법의성’ 김국진이 출연할 뻔? “베드신 때문에 거절”ⓒ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