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봉사대장 ‘육대장’ 사회공헌 참여, 해성보육원 매달 방문해

-기업 사회공헌 활동 늘어, 육대장 봉사대장 활동 활발

국내 중소기업 중 76.4%가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있거나 계획 중에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중소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을 시작한 시기는 2000년 이전이 6.8%, 2000~2009년이 27.4%, 2010년 이후가 65.8%로 나타나 많은 기업이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처럼 기업의 사회공헌이 많아지는 가운데 육개장 프랜차이즈 기업 육대장이 6가지 경영이념 중 하나인 봉사대상의 일환으로 매달 인천에 위치한 해성보육원을 찾고 있어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

지난 13일 해성보육원을 찾은 육대장은 보육원 시설 관리 및 청소봉사를 진행했으며, 지난 어린이날에는 대표 메뉴인 육개장을 제공하는 등 꾸준히 봉사에 참여하고 있다.육대장 관계자는 "자사가 내세운 경영이념에 맞춰 봉사를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며 ”해성보육원은 현재 한 달에 한 번씩 사회 환원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 중에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사회 나눔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기업은 신선하고 건강한 식재료를 사용한 옛날 전통 육개장과 한방보쌈, 산채메밀왕만두, 사골떡만두국을 전문으로 한다. 육대장은 6가지 분야에서의 대장이 되자는 의미를 가졌으며 품질대장, 청결대장, 친절대장, 성공대장, 상생대장, 봉사대장을 지향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