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의 장기 침체…12영업일 연속 음봉…내 자본 ‘최대3배’ 매수기회 포착

코스닥시장이 부진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코스닥 시장의 부진이 당분간 계속될 것이라며 대형주 위주의 투자전략이 유효할 거라고 조언했다.

한대훈 SK증권 연구원은 "지난 6월 브렉시트가 결정된 이후 외국인과 기관의 자금이 대형주로 몰리면서 코스닥지수가 코스피지수 대비 부진한 모습을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전문가들은 코스닥 시장이 당분간 반등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고 있다. 짧은 기술적 반등이 있을 수는 있지만 중장기적으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수급이나 실적 등 중요한 변수에서 변화가 나타나야 한다는 것이다.

변준호 HMC투자증권 연구원은 "코스닥 관련 주요 지수들이 일제히 저점에 있어 단기 반등 가능성이 있다"며 "대형주 대비 단기 낙폭이 컸다는 점도 주목할 부분"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지난해 하반기 이후 실적 모멘텀(상승동력)이 뒷받침되지 못하자 기관의 순매도가 지속되고 있다"며 "의미있는 반등을 위해서는 기관의 매도세가 바뀌는지, 실적 전망이 개선되는지가 선행돼야 한다"고 전했다.
★바로가기

21개 메이저 증권사와 제휴하여 연 2.5%의 업계 최저금리로 자기자본 포함 4배까지 주식을 매입할 수 있는 대출 서비스로 한종목에 100% 집중 투자를 할 수 있어 레버리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CAP스탁론이 그것이다.

이는 마이너스 통장 식으로 수수료 부담이 적어 효율적이며 특히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CAP스탁론에서는 업계 전문 지식을 갖춘 상담사들이 투자자별로 현재 투자 여건에 적합한 개인맞춤형 서비스를 안내하고 있으니 전화만 하면 바로 전문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 CAP스탁론 전문상담센터 (☎1644-1896)

▷ 21개 메이저 증권사 제휴
▷ 연 2.5% 업계 최저금리
▷ 자기자본 최대 3배, 최고 3억원까지 대출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이자절감’ 효과
▷ 연장수수료 無 (대출 연장 최장5년까지)
▷ 중도상환 수수료 無
▷ 증권사 미수/신용 매도 없이 ‘쓰던 계좌 그대로’ 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홈페이지

[ 주식매입자금대출 인기종목 ]제이씨현시스템, 넥스턴, 흥국, 유비케어, 한국전자금융, 인터플렉스, 에코프로, 삼아알미늄, 삼화전자, 금호타이어, 퍼스텍, 신송홀딩스, 갤럭시아에스엠, 아비스타, 삼화콘덴서, 현대상선, 대한항공, 한진칼, 한국항공우주, 샘표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한국경제신문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