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성 르보아시티①규모]SRT 동탄역 바로 앞, 1억 초반대 원룸형 오피스텔 540실
입력
수정
전용면적 18~24㎡, 주거형·호텔형·이면개방형 등 3개 타입[ 화성=김하나 기자 ]상가·오피스텔 등 수익형 부동산 전문건설업체인 우성건영이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서 업무5블록에 오피스텔 '우성 르보아시티'를 분양중이다.
롯데백화점, CGV 예정지와도 가까워
오피스텔은 지하 5층~지상18층의 1개동이다. 전용면적 18~24㎡의 원룸으로 된 540실이다. 주거형과 호텔형, 이면개방형 등 3개 타입으로 계획됐다. 분양가는 3.3㎡당 820만원으로 1억원 초반대다.단지는 연말에 개통될 예정인 SRT동탄역 부근에 있다. 직선거리로 240m 정도에 불과한 역세권에 자리하고 있다. 향후 SRT가 개통되면 동탄에서 서울 수서역까지 12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20m 도로와 공공보행통로, 버스정류장이 계획됐다. 버스를 이용하면 동탄2신도시 내에서의 이동도 수월할 전망이다. 롯데백화점 및 종합버스터미널, CGV영화관을 모두 도보 5분내 이용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
더군다나 동탄역은 2021년에 개통 예정인 GTX를 이용하면 삼성역까지 다섯 정거장 거리다. 지하철 4호선 연장선인 동탄~인덕원선까지 예정돼 향후 트리플 역세권이 될 전망이다.이 밖에 광교신도시~동탄~오산을 연결하는 동탄1호선 무가선트램과 병점~동탄~오산을 연결하는 동탄2호선 무가선트램 등 친환경 교통수단 노선도 협의 중이다. 영덕~오산간 고속화도로, 제2경부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등이 신설 및 확장중이다.
동탄2신도시에서는 동탄역을 중심으로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가 개발을 앞두고 있다. 동탄2신도시에서 중심지역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되고 있다. 인근에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등이 들어서는 롯데컨소시엄이 확정됨에 따라 유동인구도 풍부할 전망이다.
주변에 삼성전자 화성캠퍼스, 삼성디스플레이 기흥캠퍼스, 동탄일반산업단지 등이 자리하고 있다. 여기에 동탄테크노밸리 사업 등이 완료되면 협력업체 포함 상주 근로자만 약 30만명에 달할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오피스텔은 3가지 타입으로 공급된다. 전가구에 가전기기와 가구가 매립돼 빌트인으로 조성된다. 빌트인 냉장고, 전자레인지, 장식장, 책상, 수납 및 TV 거치용 장, 슬라이딩 도어 등이 분양가 포함된다. 호텔형 파우더룸과 화장실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함으로써 공간활용을 극대화했다.
우성건영은 16년간 50여곳의 상가와 오피스텔 시행·시공을 맡았다. 경기도 미사, 위례, 마곡, 동탄 등 수도권 택지지구나 신도시에서 오피스텔과 상가를 성공적으로 분양했다.
계약금은 1000만원 정액제이며, 중도금인 60%에 대해서는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지성로 221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 210)에 마련됐다. 1600-7797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