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뉴스] 신성에프에이 소개 및 합병 효과

Smart Solution For All
㈜신성에프에이
www.shinsungfa.kr
◆ Company Description

Fab공정자동화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신성에프에이는 2008년 8월 1일에 ㈜신성솔라에너지(구,신성이엔지)에서 FAB공정자동화사업부문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2008년 9월 1일 KOSPI시장에 상장되었다.당사는 반도체, 평판디스플레이 및 태양광 생산라인의 공정자동화장비를 생산, 설치하는 Fab공정자동화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2016년 6월 30일 현재 임직원수는 276명이며, 2016년 반기기준 매출 약 1,325억원, 영업이익 약 56억원, 순이익 약 38억원을 달성하며 반기기준으로 이미 전년도 매출 및 영업이익 규모를 상회하는 실적을 기록했다.

◆ 주요 사업 및 보유경쟁력

당사가 영위하고 있는 Fab공정자동화사업은 평판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생산라인의 공정자동화장비를 생산, 설치하는 사업으로 전체 공정자동화장비 중 원재료 및 제품의 저장과 운반 부문에 관련된 사업이다. 주납품처는 LG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자, SK하이닉스등 국내 대기업뿐만 아니라 BOE, CSOT, Tianma 등 중국 유수의 기업들도 있어, 국내외 반도체시장뿐만 아니라 중국평판디스플레이 시장에서도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한, 당사는 종합물류자동화 전문회사로 거듭나기 위하여 FPD, 반도체산업은 물론 특수물류 및 일반물류시장까지 사업영역을 확장 추진하고 있다.당사는 순수 국내 연구진들의 기술경쟁력을 토대로 고객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정확한 설계능력 및 고품질의 장비생산능력, 정확한 시공능력을 갖추고 Total Solution을 수행할 수 있는 종합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세계적 기업들과의 신뢰를 구축하고 국내외 유수 기업들의 주요 공급업체로 활동하고 있다.

◆ 합병으로 인한 시너지

㈜신성솔라에너지를 중심으로 당사와 ㈜신성에프에이 3사가 합병하면서 외형확대와 대외적 신인도 향상을 토대로 중국을 비롯한 해외수주 확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기대할 수 있으며, ㈜신성이엔지가 기존에 보유한 중국 법인을 활용하여 공장 및 인력 등 경비절감효과도 얻을 수 있어, 이를 토대로 향후 신규 OLED제품 개발을 위한 초석을 마련할 수 있게 된다.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한국경제신문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