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레저 검색의 시작, 펀패스코리아 앱 론칭

운동을 통한 자기관리를 선택이 아닌 필수사항이라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 가운데, 스마트폰 앱 이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맞춤형 레저, 휘트니스 시설을 추천해주는 O2O 운동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돼 화제다.

펀패스코리아(FunPass Korea)는 케이핏코리아(KFit Korea)의 창단멤버들이 모여 한국 시장에 맞게 새롭게 선보이는 애플리케이션이다.펀패스코리아 이용자들은 사용자의 컨디션과 스케줄에 따라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펀패스와 제휴된 운동센터와 레저시설(피트니스, 요가, 필라테스, 댄스, 래프팅, 스키 등)을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앱은 전국 5만개 이상의 운동 및 레저시설을 검색하고 비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운동을 시작하려 할 때 집 근처 시설을 한곳씩 방문해 업체 정보를 얻어야 했던 일반적인 방식과 달리 펀패스코리아를 이용하면 다양한 업체의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 편리하다.

특히 해당 앱은 정기 멤버십에 묶여 있는 단일상품이 아닌 이용자가 원하는 스케쥴에 따라 맞춤형 선택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1회이용권은 물론, 1~6개월 이용권 등 다양한 상품이 제공돼 앱 이용자들의 편의에 맞는 맞춤형 운동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용자들은 원하는 요일과 시간에 맞춰 결제까지 가능해 트렌디한 운동, 레저 프로그램을 골라가며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펀패스코리아는 많은 사람들이 운동을 조금 더 편리한 방법으로 꾸준히 할 수 있도록 하자는 목표로 개발됐다. 고관호 대표이사는 "앞으로 20만개 업체 상세정보를 이용자들이 검색/ 비교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 서비스를 통해 고객과 제휴파트너 모두에게 다양한 혜택을 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펀패스코리아는 지난 22일 앱 론칭을 기념해 런칭오프라인 이벤트 '펀타스틱파티'를 진행했다.한강난지공원에서 진행된 펀타스틱파티는 새마을휘트니스, 스카이 요가쿨라, 핏-클럽 아이윌 등 총 3부에 맞춰 운동에 관심이 많은 일반고객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해 큰 호응을 얻었다. CJ팻다운, GS아이수퍼, 네츄럴라이프(한화제약), 엑사브라, 웅진플레이도시 등은 협찬사로 참여해 펀타스틱파티가 성황리에 마무리될 수 있도록 지원사격을 아끼지 않았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