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롯데백화점, 매주 수요일·금요일은 '가족 사랑의 날'

4년 연속 대상
롯데백화점은 ’Lovely Life’라는 슬로건 아래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Lovely Life’란 고객의 삶에 행복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풍요로움과 사랑의 가치를 더하겠다는 의미다. ‘Lovely Life’를 실현하려면 먼저 직원들이 신바람 나게 일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롯데백화점은 먼저 ‘스마트 워크’로 일하는 방식을 바꾸기 위해 PC 끄기 제도를 전격 도입했다. 불필요한 야근을 줄이고 정시퇴근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을 가족 사랑의 날로 정하고 가족과 함께하는 이벤트를 여는 등 일과 가정의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임직원의 하계 휴가기간에 맞춰 국내 및 해외 지역에 휴양소를 운영해 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소속감을 고취시킨다. 태국, 필리핀,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직원들의 니즈를 반영해 지역을 선정하고 지역 내 최고급 휴양시설 숙박 및 숙박료 전액을 지원해 롯데 가족을 위한 특별한 휴가시스템을 마련했다. 이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에 대명리조트, 한화리조트 등 28개의 휴양지, 1000여개 객실 규모의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