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C로 특이사포닌 함량 높인 더루트, 면세점 내 판촉행사 실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듯이 홍삼에는 사포닌(진세노사이드)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이거나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홍삼 제품을 구입할 때 사포닌 함량을 반드시 확인해봐야 하는 것도 이러한 이유에서다.

되도록이면 특이사포닌인 Rg3가 함유되어 있는지 알아보는 것도 바람직하다. 특이사포닌은 인삼에는 없고 홍삼에만 존재하는 물질로, 동물실험을 통해 폐암과 대장암에 대한 면역조절 및 항암효과가 입증되는 등 해외 석학들의 논문을 통해 효과를 인정 받았다.이러한 가운데 한국과학기술원(카이스트) 생명화학공학박사 허율 대표가 지난 2002년 설립한 바이오기업 ㈜비티진이 국가기술개발연구과제(2013년 중소기업청 융복합기술개발 사업 S2148 059, ‘특이사포닌이 강화된 고품격 비타민인삼의 개발 및 상업화’)를 통해 ‘더 루트’를 선보였다.

‘가공인삼’으로 불리는 더 루트는 건조삼을 일정한 환경에서 건조한 후 비타민C 용액에 침지하는 과정을 통해 특이사포닌 함량과 체내 흡수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일반 홍삼보다 낮은 증숙 온도에서 가공이 이루어지고 여러 번 찌지 않기 때문에 벤조피렌 등 발암성 유해물질부터 안전하다.

한편, ㈜비티진은 연말연시를 맞아 홍삼 제품을 찾는 소비자를 위한 판촉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2월 20일부터 1월 말까지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내 중소기업 판매촉진 장려를 위한 특별매장인 아임쇼핑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를 실시하는 것. 비티진 더 루트를 구입하면 9만원 상당의 어린이 홍삼 ‘키드젤’ 한 세트가 추가로 증정된다.재고 소진 시 이벤트가 조기에 마감될 수 있으며, 추후 동일한 조건으로 공항 면세점 및 한화 갤러리아면세점에서도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