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사회시민회의, ‘시장경제 아카데미’ 개최
입력
수정
- 1월 13~15일 2박3일간 서울 도봉구 도봉숲속마을 연수원에서바른사회시민회의는 한국경제신문사와 손잡고 ‘46기 시장경제 아카데미’(Market economy for better society)를 내년 1월13일부터 15일까지 2박3일간 서울 도봉구 도봉숲속마을 연수원에서 개최한다.
- 대학생 참가자 모집
‘JOB아라! Market Economy!’를 캐치 프레이즈로 내건 이번 시장경제 아카데미는 올바른 시장경제의 가치를 대학생 및 청년세대에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강연과 팀별 활동, 시사상식 토론회, 테샛 골든벨, 청춘 토크 콘서트 등으로 짜여져있다. 강의는 손정식 한양대 명예교수의 ‘취업의 문을 열어 줄 시장경제 기본강의’, 신중섭 강원대 교수의 ‘정의란 무엇인가?, 마이클 샌델의 정의론 바로읽기’, 김정호 연세대 특임교수의 ‘기업을 알고 기업가를 알자, 지피지기 기업가 열전’, 홍성국 전 미래에셋대우 사장의 ‘대기업 문턱 넘기 위한 글로벌 시장경제 트랜드 읽기’, 한국경제신문사 논설위원의 ‘면접 대비 시사상식, 경제신문 맛있게 읽자’ 등으로 이뤄져 있다.팀별 활동은 2~3명을 한 조로 편성, 사업계획서를 만들고 투자가치가 가장 높은 사업계획에 가상으로 투자하는 게임 형식으로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대학생 25~30명이며 1월8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참가자에겐 바른사회시민회의 대표 명의와 한국경제신문사 사장 명의 수료증 수여, 바른사회시민회의 의정모니터단 선발 우대, 한경 테샛 응시료 50% 할인권 증정, 우수활동자의 경우 한국경제신문사 3개월 인턴 추천의 혜택이 주어진다. 문의 (070)8897-83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