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엔유씨전자,‘품질경쟁력 향상과정’교육 실시

원액기, 블렌더를 주력으로 하는 글로벌 주방가전업체 ㈜엔유씨전자(회장 김종부)가 지난 13일부터 21일까지 2차에 걸쳐 신입 관리직원들을 대상으로 품질경쟁력 향상과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기업 현장 및 업무의 실무자들이 알아야 할 업무품질개선에 대한 실무적용능력을 확보함으로써, 고객관점의 품질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기 위한 것이다.주요 교육내용은 △생존과 성장을 위한 변화 △기업환경 변화에 따른 품질경영과 고객만족 △품질개선을 위한 문제해결 △품질몰입을 위한 16가지 품질의식 △고객관점의 품질사례연구 등이다.

품질경영에 대한 본질과 목적을 명확히 하고, 품질개선을 위한 문제해결과 품질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법 등 이론과 실습을 겸비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교육 만족도를 높였다.

강사로 초빙된 품질혁신 전문가 온세현 품질경영연구소장은 기업생존과 성장을 위해 전 부서가 품질경영의 중요성을 새롭게 재인식 하여 변화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을 해야 함을 강조했다.한편, 엔유씨전자는 품질경쟁력 강화를 장기적인 회사 발전의 근간으로 생각하며, 이를 위해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품질 교육을 꾸준히 시행하고 있다. 전사적 품질관리와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노력한 결과, 2010년 최초 인증 이후 올해 4회 연속으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받기도 했다.

엔유씨전자 관계자는 “‘2015 월드클래스 300기업의 선정’과 ‘제 51회 무역의 날 5000만불 수출탑 수상’에 이은 지속성장을 위한 계기가 필요할 때”라며 “앞으로도 품질혁신 및 임직원들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교육을 펼쳐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