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감동경영대상] 삼성디지털프라자, 국내 최대 480여개 전문 매장서 원스톱 쇼핑

전자제품 전문 유통업체인 삼성디지털프라자(대표 박종갑)는 ‘고객을 위한 행복실현, 미래를 위한 가치창조’라는 경영이념을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도입했다. 삼성전자 제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이 회사는 국내 최대인 480여개의 전문 매장에서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도록 취급 품목의 다양화를 추진하고 있다. 또 구입부터 배송설치, 사후서비스까지 전 과정에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삼성물류센터를 통한 직접 배송 설치를 확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사후서비스의 편리한 이용을 위해 서비스센터와 복합화를 추진할 방침이다.

이 회사는 특히 차별화된 고객편의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국 500여명의 갤럭시 컨설턴트가 휴대폰 잠금 해제 및 데이터 이동 등 간단 수리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매주 수요일 스마트 아카데미 무료 강좌를 통해 스마트폰 기초 및 활용방법을 설명해주고 있다. 디지털프라자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진열과 연출의 변화를 시도해 모든 고객이 부담 없이 제품을 직접 보고 만질 수 있는 체험공간을 확대하고, 판매상담사들의 전문성과 설명 능력을 제고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